사진=브랜뉴 뮤직 제공
사진=브랜뉴 뮤직 제공


래퍼 칸토가 오늘(23일) 데뷔 9년 만에 첫 번째 정규 앨범 ‘CELEBRATION(셀레브레이션)’을 발매한다.

칸토의 이번 신보 ‘CELEBRATION’은 지난 2013년 데뷔 이후 오랜 시간 꾸준히 방송과 음악 활동을 이어온 칸토의 흔적을 고스란히 녹여낸 앨범으로, 선공개 곡 ‘베테랑’을 포함한 완성도 높은 12곡의 트랙으로 알차게 구성됐다.

타이틀곡 '세레머니'는 ‘어떤 일이 있었을지라도 이제는 다 이겨내고 당당히 세레머니를 외치자’라는 앨범의 주요 메시지가 담긴 곡으로, 숱한 역경과 고난 속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은 칸토 특유의 긍정적인 애티튜드를 한껏 느낄 수 있는 곡이다.

또한 이번 앨범에는 그루비한 인트로 트랙 ‘TRIP’, 버벌진트가 피처링으로 참여한 ‘왜 이리’, 밴드 사운드가 돋보이는 ‘바닐라 스카이’, 힙합 리스너들을 만족시켜줄 만한 짙은 힙합 트랙 'RAP DESIGNER', 'SUN IS DOWN', 'BLUFFING', '베테랑', 'BLOOD', 그리고 칸토의 싱잉 랩이 돋보이는 'TRYNA', '임대문의'까지 칸토의 넓은 음악적 스펙트럼과 강점이 돋보이는 다채로운 트랙들이 가득 담겨 있어 듣는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칸토는 이번 카타르 월드컵 시즌에 맞춰 앨범을 발매하는 만큼, 골 세레머니를 연상케 하는 ‘세레머니 챌린지’를 선보일 것으로 전해지며 기대감을 높였는데, 다양한 분야의 셀럽들과 함께 이어 나갈 이번 ‘세레머니 챌린지’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한편, 칸토의 첫 번째 정규 앨범 ‘CELEBRATION’은 바로 오늘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들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