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어도어
사진제공=어도어


그룹 뉴진스(NewJeans)가 2023년에도 새로운 돌풍을 일으킨다.

소속사 어도어는 10일 전용 팬 소통 앱 ‘포닝’(Phoning)과 SNS를 통해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가 내년 1월 2일 새 싱글 앨범 'OMG'를 발매한다고 공지했다.

'OMG'는 데뷔 앨범 ‘New Jeans’ 제작 당시 함께 구상한 타이틀곡 및 ‘버니즈’(공식 팬클럽)와 함께 맞는 첫 겨울을 위해 뉴진스가 특별히 준비한 겨울 수록곡으로 구성된다.

뉴진스는 ‘버니즈’에게 더욱 풍요로운 연말을 선물하기 위해 앨범 발매에 앞서 내달 19일 수록곡을 선공개할 예정이다.

어도어 민희진 대표이사 겸 총괄 프로듀서는 "데뷔 앨범이 뉴진스의 여름을 보여 주었다면, 이번 싱글 앨범은 뉴진스의 겨울을 보여 주는 앨범이 될 것"이라고 전해 뉴진스의 새로운 모습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사진제공=어도어
사진제공=어도어
뉴진스는 지난 8월 발매한 데뷔 앨범 ‘New Jeans’로 국내는 물론이고 해외 음악시장에서도 주목받었다. 이들은 멜론에서 데뷔곡 ‘Attention’과 ‘Hype boy’로 ‘TOP 100’ 1, 2위를 차지한 최초의 걸그룹이 됐고, K팝 그룹 최초로 데뷔곡이 스포티파이 ‘위클리 톱 송 미국’에 차트인하는 등 다양한 기록을 작성했다.

또한, 뉴진스는 ‘Hype boy’ 발표 98일 만에 스포티파이 1억 스트리밍을 달성하고 미국 빌보드 차트에 14주 연속 차트인했다.

우빈 텐아시아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