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GOODSEN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GOODSEN엔터테인먼트 제공)
싱어송라이터 제이플라(J Fla)의 미국 그래미 컬래버 무대가 기대를 끌어올린다.

제이플라는 오는 11월 1일(태평양 표준시) 국내 여자 솔로 가수 최초로 미국 그래미에서 진행하는 '그래미 리이매진드 앳 홈(GRAMMYs ReImagined At Home)'에 출연한다. 에드 시런(Ed Sheeran)의 대표곡 '배드 해빗(Bad Habits)'을 제이플라만의 해석으로 감미로운 퍼포먼스를 선사할 전망이다.

'그래미 리이매진드 앳 홈'은 미국 음반 업계에서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레코딩 아카데미에서 진행하는 시리즈. 영향력있는 아티스트들이 그래미 어워즈의 수상곡 또는 후보곡을 재해석한다. 많은 글로벌 아티스트가 참여했던 이 시리즈에 제이플라가 발탁되었다.

제이플라는 최근 프리 싱글 'Bedroom Singer(베드룸 싱어)'로 글로벌 아티스트로 발돋움했다. 미국 샤잠 'USA TOP 200' 차트에서 8위를 달성, 역대 K팝 솔로 아티스트 중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미국 빌보드, 미국 아이튠즈(iTunes) 얼터너티브 장르에도 1위, 아마존 뮤직, 샤잠과 같은 유력 차트에서 높은 성적을 기록하며 글로벌 화제성과 인기를 동시에 얻었다.

이번 그래미와의 컬래버레이션도 뜨거운 관심이 쏠리는 가운데, 제이플라는 오는 11월 새로운 싱글을 발매하고 오는 11월 1일부터 프리오더를 진행하며 대세 분위기를 이어간다.


황은철 텐아시아 기자 edrt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