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YG엔터테인먼트)
(사진=YG엔터테인먼트)

이찬혁이 신보 'ERROR'를 통해 예술가로서 한 발 더 내디뎠다.

이찬혁은 지난 17일 오후 6시 정규 1집 'ERROR'를 발표했다. 그간 수많은 히트곡을 배출해 온 그의 데뷔 8년만 솔로 데뷔인 만큼 음악팬들의 관심을 쏠리게 했다.

타이틀곡 '파노라마'는 솔로 아티스트 이찬혁의 진가를 제대로 보여준 곡이었다. 따뜻한 질감의 레트로 사운드와 담백한 멜로디가 귀를 사로잡았고, 담담하면서도 진정성 있는 보컬은 묵직한 울림을 선사하기에 충분했다.

더욱 성숙해진 철학적 메시지는 듣는 이의 마음 속 깊이 파고들었다. 음악을 통해 각자 인생의 마지막 순간을 그리게 만들고, '버킷리스트 다 해봐야 해'라고 외쳐 모두에게 다시금 삶의 가치를 일깨워냈다.

타이틀곡뿐 아닌 앨범 전체에 대한 호평도 쏟아졌다. 레트로, EDM, R&B, 발라드, 가스펠 등 폭넓은 음악 스펙트럼을 펼치는 동시에 11트랙을 유기적으로 구성해 한 편의 영화와 같은 서사를 완성해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프로듀싱 역량에 스토리텔링 능력을 겸비한 이찬혁의 비범함을 확인했다는 반응. 음악 팬들은 "이찬혁은 뮤지션을 넘어 예술의 영역으로 넘어왔다", "모든 트랙의 가사를 하나하나 곱씹게 된다",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진가가 드러나는 아티스트"라며 뜨거운 호평이 쏟아지고 있다.

한편, 이찬혁은 이번 주 EBS '딩동댕 유치원'을 비롯 고정관념을 뒤엎는 특별한 행보를 이어 나간다. YG 측은 "이찬혁이 수많은 아이디어를 냈고 실현 가능한 것들을 하나하나 현실로 옮기고 있다. 이찬혁만이 가능한 특별한 무대도 기다리고 있으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었다.



황은철 텐아시아 기자 edrt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