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비식스 / 사진=브랜뉴뮤직 제공
에이비식스 / 사진=브랜뉴뮤직 제공


그룹 에이비식스가 달달, 섹시미를 장착한 채 돌아왔다.

에이비식스가 4일 오후 3시 여섯 번째 미니앨범 ‘테이크 어 챈스’(TAKE A CHANCE)를 발매 기념, 온라인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앨범에는 타이틀곡 ‘슈가코트’(Sugarcoat)를 포함해 ‘파라노이아’(Paranoia), ‘웨이트리스’(Weightless), ‘컴플리트’(Complicated), ‘공명’(共鳴, Resonance), ‘크로우’(Crow), ‘챈스’(CHANCE) 등 7곡이 담겼다.

타이틀곡 ‘슈가코트’는 좋아하는 상대를 달콤한 설탕에 비유해 사랑 감정을 표현한 키치한 가사가 특징인 팝 댄스 트랙이다. 멤버 이대휘와 프로듀서 로빈이 공동 작사, 작곡했다. 퍼포먼스 디렉터는 Mnet ‘스트릿 맨 파이터’에서 출연 중인 댄스 크루 YGX의 권영돈이 맡았다.

타이틀곡 외에도 'Paranoia', 'Weightless', 몬스타엑스 형원이 만들어 낸 세련된 멜로디에 박우진의 묵직한 랩 메이킹이 더해진 'Complicated', '초현실 (SURREAL)'의 후속작 '공명 (共鳴) (Resonance)', 알앤비 힙합 트랙 'Crow',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CHANCE (Korean Ver.)'까지 다양한 장르의 곡이 수록됐다.
에이비식스 김동현 박우진 / 사진=브랜뉴뮤직 제공
에이비식스 김동현 박우진 / 사진=브랜뉴뮤직 제공
먼저 몬스타엑스 형원과 협업한 에이비식스. 형원과 합작한 'Complicated'에 대해 김동현은 "몬스타엑스 선배님들의 노래를 정말 좋아한다. 플레이리스트에 올릴 정도다. 버닝업이란 곡을 좋아했는데 형원 선배님이 만드셨더라. 그래서 말씀드렸는데 흔쾌히 수락하시더라. 디렉팅 처음부터 끝까지 잘 챙겨주시고 조언도 아껴주지 않으셔서 감사하다"며 감사인사를 전했다.

박우진은 팬들에 대한 사랑을 드러냈다. 그는 "이번 앨범이 팬들에게 좋은 선물이 됐으면 한다. 또 에이비식스가 더 많이 알려졌으면 한다. 그간의 모습이 아닌 좀 더 센세이셔널한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 여러 장르를 도전한 앨범이다. 모험일 수 있지만, 최대한 많은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한 욕심이었다"고 이야기했다.

또 "가능하다면 팬들을 자주 만나고 싶다. 우리에게 주는 사랑만큼 보답을 해야한다. 때문에 앨범은 늘 매 순간 준비하고 있다. 단체나 개인적으로나 음악에 열중하고 있다"며 기대감을 불러 일으켰다.
에이비식스 이대휘 / 사진=브랜뉴뮤직 제공
에이비식스 이대휘 / 사진=브랜뉴뮤직 제공
이대휘는 남다른 포부를 전하기도. 이대휘는 "전형적인 아이돌 댄스 음악보다는 우리 음악을 보여주고 싶었다. 멋진 주제 멋진 음악, 파워풀한 퍼포먼스도 중요하지만, 우리의 색깔을 보여주기 위해 노력했다. 에이비식스의 세계관을 확장시키는데 주요한 앨범이 될 것"이라고 이야기했다.

마지막으로 박우진은 "이번에는 댄서분들 없이 멤버들끼리 (타이틀곡) 무대를 꾸미게 됐다. 비주얼적으로도 늘 변화된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었다. 전 앨범은 섹시하고 강렬하다면 이번에는 달달한 매력을 느끼실 수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한편, 에이비식스의 여섯 번째 EP 'TAKE A CHANCE'는 4일 오후 6시 발매된다. 오후 7시 30분에는 팬 쇼케이스를 열고 신곡 무대를 최초 공개, 본격 활동에 나선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