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윌, 뉴진스 '어텐션' 아카펠라 버전 공개…걸그룹과 또 다른 매력


가수 케이윌이 그룹 뉴진스(NewJeans)의 '어텐션(Attention)'을 커버했다.

케이윌은 지난 18일 공식 SNS를 통해 뉴진스의 '어텐션'을 커버한 영상을 공개했다.

이는 오는 10월 개최되는 전국 투어 '히어 앤드 나우(HERE AND NOW)'를 앞두고 공연을 기다리는 팬들을 위해 케이윌이 깜짝 준비한 영상이다.

공개된 영상 속 케이윌은 원곡과는 또 다른 분위기의 '어텐션'을 선보였고, '믿고 듣는 가수' 수식어만큼 뛰어난 가창력에 팬들의 호평이 이어졌다. 특히 분할 화면을 활용해 직접 화음을 쌓는 모습을 뽐내 듣는 즐거움을 더했다.

케이윌은 개인 SNS를 통해 "진짜 오랜만에 커버라는 걸 해 봅니다. 뉴진스 '어텐션' 즐겨 듣다가, 어텐'션' 화음에 꽂혀서 혼자 아카펠라 해보면 재밌겠다 싶은 마음에, 공연 전에 뭘 해보면 재미있을까 하다가, 20일 앞두고 올려봅니다"라고 커버를 진행한 사연을 덧붙였다.
케이윌, 뉴진스 '어텐션' 아카펠라 버전 공개…걸그룹과 또 다른 매력
커버 영상과 더불어 18일 케이윌 공식 SNS에는 10월 시작되는 서울 공연 홍보 영상을 비롯해, 무빙 포스터가 함께 공개돼 전국 투어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번 콘서트는 코로나19 여파로 3년 만에 개최되는 공연이다.

케이윌은 콘서트에서 폭발적인 가창력과 파워풀한 에너지의 댄스를 선보이는 등 발라드와 댄스를 넘나드는 꽉 채운 무대로 관객들의 호응을 얻었던 바. 이번 전국 투어 역시 다채로운 무대를 선보이기 위해 콘서트 연습에 매진하고 있다.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무대로 관객들과 소통할 '히어 앤드 나우' 전국 투어는 서울을 시작으로 창원, 성남, 대전까지 총 4개 지역에서 팬들과 만난 이후 추가 지역을 오픈하여 콘서트의 열기를 이어갈 예정이다.

우빈 텐아시아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