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T 127 /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NCT 127 /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그룹 NCT 127이 NCT 127 그 자체인 곡으로 질주한다.

NCT 127은 16일 서울 잠실 소피텔 앰배서더 호텔에서 정규 4집 '질주 (2 Baddies)' 발매 기념 간담회를 갖고 컴백을 알렸다.

이날 도영은 "정규앨범 만드는 일이 쉽지만은 않다. 처음에 임했던 생각과 마음이 '명반을 만들어보자'였다. 수록곡 한 곡 한곡 아끼고 열심히 하는 마음으로 준비를 해서 나름대로 '명반'이 나왔다는 생각을 하고 있다"고 자신했다.

앨범에는 타이틀곡 '질주 (2 Baddies)'를 비롯해 '패스터(Faster)', '타임랩스(Time Lapse)', '불시착 (Crash Landing)', '디자이너(Designer)', '윤슬 (Gold Dust)', '흑백 영화 (Black Clouds)', '플레이백(Playback_', '테이스티(Tasty (貘))', '비타민(Vitamin)', 'LOL (Laugh-Out-Loud)', '1, 2, 7 (Time Stops)' 등 12곡이 수록됐다.

멤버들은 수록곡 하이라이트를 들어보며 트랙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Faster'를 들은 뒤 정우는 "굉장히 중요한 노래다. 타이틀곡 '질주' 앞에 배치돼 스토리가 있음을 알려주는 곡"이라면서 "기승전결이 있다"고 설명했다.

'타임랩스'는 NCT127이 가정 먼저 녹음한 노래. 해찬은 "처음에 들었을 때 난해했다. 그래서 우리의 목소리가 중요했던 곡"이라면서 "소통을 하면서 녹음을 했다. 어렵고 난해함에 좋은 느낌까지 살렸다고 볼 수 있는 노래"라고 했다.

작곡가 켄지가 NCT127을 위해 나선 '불시착'. 쟈니는 "밀당이 있는 곡이라 들으면 재밌다. 멤버들의 목소리가 예쁘다"라고 말했다. 마지막 트랙인 1, 2, 7 (Time Stops)'은 팬송으로 생각하면서 만든 곡. 정우는 "팬들을 위한 무대가 있다면 이 곡을 꼭 시즈니 분들에게 들려드리고 싶다"고 밝혔다.
NCT 127 /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NCT 127 /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질주 (2 Baddies)'는 중독성 강한 시그니처 신스와 멤버들의 파워풀한 보컬이 어우러진 힙합 댄스 곡. 주변의 시선을 개의치 않고 자신의 뚜렷한 주관과 뜻대로 소중한 것들을 바라보고 달리는 자만이 성장하고, 성공을 이룰 수 있다는 메시지를 표현했다.

태용은 "NCT127 자체인 노래다. 굉장히 네오하다. 멤버들의 악동스러운 이미지와 네오한 이미지가 어우러져 퍼포먼스까지 보여줄 수 있는 굉장한 곡이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그가 생각하는 '네오함'은 '돋보임'이라고. 태용은 "데뷔 때부터 감당하기 힘들었던 콘셉트인 건 사실이다. 이상하고 특이한 게 아니라 어떠한 무언가가 돋보이는 퍼포먼스를 하고, 돋보이는 음악을 하는 NCT 127이라 정의하고 싶다"고 했다.

정규 4집 활동을 시작하는 각오를 묻자 태용은 "이 일을 시작한 뒤 우리의 포부는 뭘까 항상 고민을 해왔다. 활동을 할 때마다 한 이야기가 '즐겁게 하자'다. 다치지 않고 건강하게 즐겁게 하다 보면 따라오는 것들은 따라올 거라 믿게 됐다. 그렇게 달려오다 보니 까 지금까지 왔다. 앞으로도 즐겁게 임하겠다"고 강조했다.

마이크를 이어받은 유타는 "언론 앞에 서면 무섭고 긴장될 때가 있는데 지금은 담담하다. '질주'라는 노래를 만났고 열심히 했고 자신감도 있기 때문"이라면서 "우리의 각오는 무대에서 보여드리겠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NCT 127의 목표는 언제나 1위. 태용은 "NCT 127은 사연이 많은 팀이라 생각한다. 열심히 해왔고 콘크리트 바닥에서 춤을 추면서 열심히 했었다. '질주'로 빌보드 혹은 어떤 기록을 세우게 된다면 진심으로 기뻐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고백했다.

도영은 "우리의 음악은 '마라탕' 같다. 마라탕이 예전에 쉽게 먹는 음식도 아니었고 처음에 먹으면 특이하지만 생각이 나는 음식이지 않나. NCT 127은 마라탕 같은 음악을 하고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다"고 덧붙였다.

우빈 텐아시아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