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유튜브 제왕으로 우뚝…누적 조회수 16억 뷰 돌파


가수 임영웅이 유튜브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15일 기준 임영웅 공식 유튜브 채널 '임영웅'에 따르면 총 조회수가 16억 뷰를 넘어섰다. 이에 임영웅은 또 한 번의 기록을 경신한 셈이다.

지난 10일 15억 9000만뷰를 기록하고 5일만에 1000만 뷰를 추가하며 유튜브 제왕으로 우뚝 올라섰다.

팬들을 살뜰히 챙기는 '팬 바보'로 알려진 임영웅은 유튜브, 팬카페, SNS 등을 통해 팬들과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다. 2011년 12월 2일 개설된 임영웅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임영웅'에는 일상, 커버곡, 무대영상 등 다양한 영상이 업로드 되고 있다.140만 명의 구독자와 함께 누적 조회수는 16억 뷰를 훌쩍 넘겼다.

천만 뷰를 돌파한 임영웅 영상은 ‘어느 60대 노부부 이야기’,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 ‘바램 in 미스터트롯’, ‘울면서 후회하네’, ‘히어로’, ‘어느 날 문득’, ‘미운 사랑’, ‘일편단심 민들레야’, ‘노래는 나의 인생’, ‘보라빛 엽서’, ‘바램’ 커버 콘텐츠,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 in 사랑의콜센타’, ‘이제 나만 믿어요 in 2020 트롯어워즈’, ‘두 주먹’, ‘계단 말고 엘리베이터’, ‘뭣이 중헌디’, ‘사랑이 이런 건가요’ in ‘미스터트롯 콘서트’, ‘바보 같지만’, ‘소나기’, ‘배신자’ in ‘미스터트롯’ 콘서트, ‘사랑은 늘 도망가’ , ‘내게 애인이 생겼어요’, ‘그날들’, 그리고 '미워요', '트랄랄라','연모','Q','따라따라','날울린당신','잊혀진계절','서울의달','홍랑','여백','나쁜남자','곰배령',' 그대는 나의인생' ,'다시 만날 수 있을까' ,'우리들의 블루스'추가되어 TV조선 공식 유튜브와 영상과 모스트 컨텐츠 영상 더하면 임영웅은 총 43개의 1000만 뷰 영상을 생성했다.

공식 유튜브 채널 내 독립된 채널인 '임영웅Shorts' 역시 구독자 23만명 이상을 보유하고 있다. '임영웅Shorts'에는 임영웅의 촬영 비하인드나 연습 모습, 무대 직후 등 소소한 모습이 1분 내외의 영상으로 공개되며, 보는 이들에게 소소한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한편 최근 발매된 임영웅의 첫 정규앨범 'IM HERO'(아임 히어로)는 하루 만에 94만장(한터차트 5월2일 오후 11시 10분 기준) 판매되며 기존 기록을 갈아 치웠다. 특히 솔로 가수 음반 초동 역대 1위를 기록했으며, 초동 110만장을 돌파했다.

그리고 IM HERO 공연이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체조경기장에서 열린 공연은 연일 매진되며 총 3만명의 관객이 몰렸다.

임영웅의 앙코르 콘서트는 12월 2일부터 4일까지 사흘간 부산 벡스코에서, 12월 10일, 11일 양일간 서울 고척돔에서 펼쳐진다.

특히 임영웅은 이번 공연을 통해 글로벌 팬덤을 움직이는 대형 아이돌 그룹만 공연을 펼쳐왔던 고척돔에 입성, 무서운 화력을 입증했다.

류예지 텐아시아 기자 ryupersta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