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이미지나인컴즈, 수빈컴퍼니)
(사진=이미지나인컴즈, 수빈컴퍼니)

달수빈이 신곡 ‘훅’으로 컴백한다.

28일 공개되는 싱글앨범 ‘337’의 타이틀곡 ‘훅’은 달수빈이 1년 6개월 만에 공개하는 신곡으로 트랜디한 힙합 베이스와 강렬한 록 사운드를 결합한 장르의 노래다.


달수빈이 직접 작사, 작곡, 프로듀싱을 맡았으며 또 한 번 새로운 음악적 변신을 시도한 ‘훅’은 온라인상에서 익명성 뒤에 숨어 누군가를 헐뜯고 공격하는 악플러들에게 일침을 던지는 곡으로 지금까지 보여주지 않았던 과감하고 직설적인 표현들은 상처받은 사람들에게 위로의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소속사 이미지나인컴즈는 “달수빈이 자신이 오랜시간 경험했던 이야기를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방식의 노래로 표현하고자 했다. 주변 사람들의 가시 돋친 뒷담화들로 마음을 다친 사람들을 대신해 통쾌한 한방을 날리는 곡이다”라고 전했다.


미다스(MIDA$$) 감독이 연출한 ‘훅’의 뮤직비디오는 달수빈이 직접 스토리텔링과 비주얼 콘셉트에 참여했다. ‘훅’의 뮤직비디오는 특유의 기괴한 분위기와 섬뜩한 스토리로 심의에서 19금 판정을 받아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한편 2011년 걸그룹 달샤벳의 멤버로 데뷔해 2016년부터 본격적으로 솔로 활동에 나선 달수빈은 본격적인 ‘훅’ 활동을 시작하며 방송 무대뿐 아니라 공연 등 다양한 방식으로 대중들과 만날 예정이다.


차혜영 텐아시아 기자 kay3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