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렉사 / 사진=지비레이블 제공
알렉사 / 사진=지비레이블 제공
알렉사(AleXa, 김세리)가 '원더랜드(Wonderland)'의 한국어 버전을 8일 오후 1시 깜짝 발매한다.

알렉사는 지난 6일 오후 공식 SNS를 통해 "'원더랜드'를 많이 사랑해 주신 팬분들을 위해 깜짝 선물로 한국어 버전을 발매하게 됐다"는 소식과 함께 '원더랜드' 앨범 커버 이미지를 게재했다.

공개된 커버 이미지 속 알렉사는 장엄한 분위기의 붉은 배경 위로 화려하면서도 강렬함이 돋보이는 핑크 스타일링을 선보이며 단숨에 눈길을 사로잡았다. '원더랜드'의 파워풀하면서도 감각적인 사운드를 스타일링 속에도 잘 녹여낸 모습이다.

'원더랜드'는 알렉사가 지난 5월 인기리에 종영한 미국 NBC 오디션 프로그램 '아메리칸 송 콘테스트(American Song Contest, 이하 'ASC')에서 들려준 경연곡으로, 화려한 사운드 소스가 돋보이는 댄스 팝 장르의 노래다. 알렉사는 이 노래로 'ASC'에서 마이클 볼튼, 얌 하우스 등의 팝스타를 제치고 최종 우승을 차지, K팝 아티스트 최초의 미국 경연 우승자라는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원더랜드'는 영어 버전이 공개된 직후 스웨덴 아이튠즈 K팝 차트 1위, 미국 아이튠즈 K팝 차트 1위를 기록하는 등 뜨거운 글로벌 인기를 자랑했다. 이후 국내 발매에 대한 한국 팬들의 요청이 쏟아지면서 오는 8일 한국어 버전 발매를 확정했다.

한국어로 발매되는 '원더랜드'는 원곡의 사운드 소스를 최대한 살림과 동시에, 원곡의 영어 가사와 한국어 특유의 말맛을 살린 생동감 넘치는 가사로 국내 리스너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한편, 알렉사의 '원더랜드'는 오는 8일 오후 1시 전 세계에서 동시에 발매된다. 또한 알렉사는 오늘(7일) 오전 미국 일정을 소화하기 위해 출국했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