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생각엔터테인먼트
사진 제공= 생각엔터테인먼트


가수 김호중이 전역 소감을 밝혔다.

김호중은 28일 서울 마포구 망원동 한 카페에서 소집 해제 후 신곡 '빛이 나는 사람' 발매 기념 라운드 인터뷰를 진행, 앞으로의 활동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줬다.

지난 9일 서울 서초구청에서 병역의 의무를 마치고 소집해제 된 김호중. 그는 2020년 9월부터 복지기관에서 사회복무요원으로 1년 9개월 동안 대체복무를 해왔다.

김호중은 군에서 보낸 시간이 소중하다고. 그는 "갑자기 군대에 가다 보니까 장애인 복지관에 가게 되었는데 몇 개월 동안 적응을 못 했다. 발달장애 있는 친구들인데 어느 순간부터 가까워지게 됐다"며 "군대 안에서 그동안 느끼지 못했던 감정들을 느끼고 사람, 활동에 대한 생각들을 많이 하게 된 것 같다"고 전했다.

이어 "다 성인이지만 발달장애 친구들이라 지능이 2~3세에 멈춰져 있는 친구들이다. 그러다 보니 내가 뭐 하는 사람인지 모른다. 경계가 심했는데 어느 순간부터 매일 보다 보니 먼저 와서 부탁하는 순간이 오더라. 노래만 할 줄 알았는데 이 친구들을 통해 얻는 것들이 많았다. 알지 못했던 감정들을 느꼈다"고 덧붙였다.

김호중은 군 복무 중에도 공식 팬카페와 유튜브 콘텐츠를 통해 팬들과 소통했다. 팬이 그를 응원하고 지지하는 만큼 김호중 또한 아리스를 사랑하는 마음은 결코 뒤지지 않았다. 긴 시간 기다려준 팬들을 위해 콘서트, 신곡 발매 등 행보를 보이고 있다.

김서윤 텐아시아 기자 seogug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