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무진 / 사진=텐아시아DB
이무진 / 사진=텐아시아DB
가수 이무진이 새 앨범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치며 돌아왔다.

이무진은 23일 오후 4시 첫 번째 미니앨범 '룸(ROOM) VoL.1'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룸 VoL.1'은 이무진으로 이름을 알리기 전후의 이야기들을 담은 앨범이다. 특히, '자취방'을 모티브로 여는 '룸' 시리지의 첫 번째 신보다. 유년 시절부터 대학 입시, 데뷔 이후에 걸친 본인의 잔전적 이야기를 풀 예정이다.

타이틀 콕 '참고사항'은 진정한 가르침을 주는 선생님이 아닌, 가르치려 드는 사람들에게 외치는 곡. 주변의 수 많은 강요나 가르침을 단지 '참고사항' 정도로만 흘려듣겠다는 솔직하고 당당한 태도를 중독성 강한 멜로디로 표현했다. '참고사항' 뮤직비디오에는 배우 이경영이 지원사격을 알렸다.

이밖에도 순수함을 잃어버린 자신을 표현한 '우주비행사', 뮤지션의 꿈을 키운 '8번 연습실', 미움을 주제로 한 '욕심쟁이', 대학에서의 소중한 추억에게 안녕을 건네는 '자취방'까지 총 5개 트랙으로 꾸며졌다.
이무진 / 사진=텐아시아DB
이무진 / 사진=텐아시아DB
이날 이무진은 "'자취방'은 나를 자유롭게 만들어준 발판이었다. 자취방은 내 성장의 마지막이었다. 가수가 되기전 성장 할 수 있던 곳"이라고 설명했다

이무진의 이전 앨범은 '신호등'이었다. 다음 앨범의 부담에 대해 이무진은 "난 다크한 장르가 취향이다. 먼 훗날 대중성을 신경쓰지 않고 앨범을 낼 수도 있다. 성적이 높든 낮든 그건 중요하지 않다. 연예계에 발을 들인 다음부터 한 번도 생각해본 적은 없다"고 자신했다.

이어 "내가 음원 성적에 대한 부담이 있었다면 '참고사항'을 타이틀로 내놓지 않았을 것"이라며 "참고사항을 듣는다면 어떤 분들에게는 반감을 가질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앨범에 대한 목표도 전했다. 이무진은 "사람냄새 나는 아티스트가 되고싶다. 꽤 좋은 앨범, 음악을 보여준 가수라고 기억되고 싶다. '참고사항'을 통해 이무진의 이야기를 공감해주신다면 목표는 달성한 것이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이무진은 "이번 앨범 피처링 여부에 대해서는 모르겠다. 내가 따로 구하거나 넣지 않은 이유는 그냥 내가 하고 싶은 말을 한 곡이기 때문이다. 다른 사람의 목소리가 설득력을 갖는 노래라면 구해볼 것"이라고 이야기했다.

한편, 이무진은 이날 오후 6시 방송되는 엠넷 '엠카운트다운' 스튜디오M에 출연, 타이틀 곡 '참고사항'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