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정국, '유포리아' 유튜브 1억뷰 돌파·오디오 1억뷰 '눈앞'


방탄소년단 정국(BTS)의 솔로곡 '유포리아'(Euphoria) 영상이 유튜브에서 1억뷰를 돌파했다.

하이브(HYBE LABELS) 공식 유튜브 채널에 2018년 4월 6일 공개된 '유포리아' 테마 영상물은 최근 조회수 1억을 넘어서며 여전히 뜨거운 롱런한 인기를 자랑했다.

'유포리아' 테마 영상물은 방탄소년단이 2018년 'LOVE YOURSELF 結 Answer' 앨범 발매에 앞서 4개월 빠른 4월 6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선공개한 영상이다.

8분 52초 분량의 '유포리아' 테마 영상물은 기존 뮤직비디오의 2배에 달하는 긴 영상이다.

특히 '유포리아'는 세계관을 기반으로 만든 스토리 영상임에도 꾸준히 식지 않는 인기를 보이며 1억뷰를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다.

더불어 2018년 8월 24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유포리아' 오디오 영상도 9800만을 넘어서며 조회수 1억을 눈 앞에 두고 있어 음원 강자인 정국의 보컬 파워를 제대로 느끼게 했다.

'유포리아'는 공식 뮤직비디오가 없음에도 발매 이후 글로벌 음원 시장에서 눈부신 음원 성과를 기록해왔다.

'유포리아'는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한국 남자 솔로곡 '최초' 3억 7400만 스트리밍을 넘어섰다. 또 미국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1위에도 올랐으며, 역대 한국 아이돌 솔로곡 중 최장 기간 1위인 90주 차트인하는 막강한 음원 대기록을 썼다.

'유포리아'는 어떠한 프로모션 없이도 미국에서 한국 남자 아이돌 솔로곡 '최초'로 50만 이상 유닛이 판매됐고 이에 미국 레코드산업협회(Recording Industry Association of America, RIAA)로부터 골드 인증을 받을 자격을 획득했다.

또 인기리에 종영한 미국 TV 민영방송 'HBO'에서 방영된 드라마 '유포리아'에서 OST로 사용되기도 했다.

EDM 팝 장르인 '유포리아'는 아름답게 부서지는 멜로디에 정국의 맑고 청아한 음색과 청량한 보이스가 더해져 황홀한 울림을 선사하면서 전세계 리스너들에게 꾸준히 사랑 받고 있다.

또한 중독성 강한 후렴구와 시원하게 터지는 고음, 겹겹이 쌓은 환상적인 화음으로 귀 호강의 향연을 펼쳐주며 소울이 느껴지는 정국 만의 감성은 깊은 여운을 안겨준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