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시대 대구누부야, 선행 앞장섰다…자용모자복지관에 물품 330만원 기부


임영웅 팬클럽 영웅시대 대구(대구누부야) 회원들이 기부 행렬에 나섰다.

지난 15일 임영웅 팬카페 영웅시대 대구누부야방 50여명의 회원들이 2022년 6월16일 가수 임영웅의 서른 두번 째 생일을 맞아 다시 기부에 동참했다. 대구 달서구 용산동 위치한 자용모자복지관에 세탁세제, 섬유유연제, 주방세제 330만원 상당 (56박스)을 기부한 것.

자용모자복지관은 다양한 복지사업을 통해 한부모 가정이 건강하고 문화적인 생활을 영위하고 안정된 생활과 자립을 할 수 있도록 기반을 조성해 주는 곳이다.

대구누부야방 회원들은 선한 영향력을 끊임없이 펼치고 있다. 2020년 12월에는 포천 송우리 초등학교 축구부에 235만원을 후원했으며, 2021년 3월에는 포천일고 축구부에 150만원을, 8월에는 대구 중구청에 대구 위시카페와 함께 불우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하기도 했다. 또 한파가 몰아치던 지난해 12월에는 저소득층 가정에 300만원 상당 연탄 4000장을 기부, 직접 배달까지 나섰다.

한편 팬들을 살뜰히 챙기는 '팬 바보'로 알려진 임영웅은 유튜브, 팬카페, SNS 등을 통해 팬들과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다. 2011년 12월 2일 개설된 임영웅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임영웅'에는 일상, 커버곡, 무대영상 등 다양한 영상이 업로드 되고 있다.136만 명의 구독자와 함께 누적 조회수는 14억 5000만뷰를 훌쩍 넘겼다.

천만 뷰를 돌파한 임영웅 영상은 ‘어느 60대 노부부 이야기’,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 ‘바램 in 미스터트롯’, ‘울면서 후회하네’, ‘히어로’, ‘어느 날 문득’, ‘미운 사랑’, ‘일편단심 민들레야’, ‘노래는 나의 인생’, ‘보라빛 엽서’, ‘바램’ 커버 콘텐츠,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 in 사랑의콜센타’, ‘이제 나만 믿어요 in 2020 트롯어워즈’, ‘두 주먹’, ‘계단 말고 엘리베이터’, ‘뭣이 중헌디’, ‘사랑이 이런 건가요’ in ‘미스터트롯 콘서트’, ‘바보 같지만’, ‘소나기’, ‘배신자’ in ‘미스터트롯’ 콘서트, ‘사랑은 늘 도망가’ , ‘내게 애인이 생겼어요’, ‘그날들’, 그리고 '미워요', '트랄랄라','연모','Q','따라따라','날울린당신','잊혀진계절','서울의달','홍랑','여백','나쁜남자','곰배령',' 그대는 나의인생' ,'다시 만날 수 있을까' 추가되어 TV조선 공식 유튜브와 영상과 모스트 컨텐츠 영상 더하면 임영웅은 총 42개의 1000만 뷰 영상을 생성했다.

공식 유튜브 채널 내 독립된 채널인 '임영웅Shorts' 역시 구독자 22만명 이상을 보유하고 있다. '임영웅Shorts'에는 임영웅의 촬영 비하인드나 연습 모습, 무대 직후 등 소소한 모습이 1분 내외의 영상으로 공개되며, 보는 이들에게 소소한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또한 최근 발매된 임영웅의 첫 정규앨범 'IM HERO'(아임 히어로)는 하루 만에 94만장(한터차트 2일 오후 11시 10분 기준) 판매되며 기존 기록을 갈아 치웠다. 특히 솔로 가수 음반 초동 역대 1위를 기록했으며, 초동 110만장을 돌파했다.

임영웅은 5월 브랜드 평판 가수 부문 1위, 트로트 부문 1위를 스타 부문에서는 2위를 기록 했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