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 블랭키 DK "9명 모두에게 꿈같은 시간…멋진 모습 보여드릴 것"
그룹 블랭키(BLANK2Y)가 데뷔 소감을 밝혔다.

블랭키(U·DK·소담·루이·영빈·시우·성준·마이키·동혁)는 24일 오후 2시 첫 번째 미니앨범 ‘키원 컨피던스 떰즈업’(K2Y I : CONFIDENCE Thumbs Up)을 발매를 앞두고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블랭키의 데뷔 앨범 '키원 컨피던스 떰즈업'은 K2Y 3부작의 시작을 알리는 신보다. 블랭키는 장기간 이어진 팬데믹으로 몸과 마음이 지친 전 세계인들에게 자신감을 심어주겠다는 포부를 전할 예정이다.

이날 DK는 "9명 모두에게 이 순간은 꿈같은 시간이다. 저희를 기다려주신 팬 분들에게 감사하고, 멋진 모습을 보여드리는 블랭키가 되겠다"고 말했다.

루이는 "블랭키의 뜻은 여백이란 블랭크와 열쇠를 의미하는 키의 합성어이다. 이름처럼 많은 분들의 공허함을 채우는 그룹"이라고 소개했다.

타이틀곡 ‘떰즈업’은 중독성 있는 후렴구가 인상적인 트랩(Trap) 장르로, 세상을 뜨거운 열기로 채우겠다는 블랭키의 거침없는 포부와 자신감을 담은 곡.

작사·작곡에는 성시경 ‘곁에 있어준다면’, 있지 ‘웨폰’(Weapon) 등을 프로듀싱한 프로듀서팀 씨엘로그루브(CIELOGROOVE)가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떰즈업’ 뮤직비디오는 에스파 ‘블랙 맘바’(Black Mamba), 슈퍼M ‘호랑이’, NCT 127 ‘스티커’ 등을 연출한 언베일(UNVEIL) 소속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조범진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안무에는 우주소녀, 엔하이픈, 라우드 등과 협업한 바 있는 방송 안무팀 더 빕스(The Bips)가 맡아 블랭키만의 감각적인 퍼포먼스를 탄생시켰다.

한편, 블랭키의 새 앨범 ‘키원 컨피던스 떰즈업’은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