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쏘스뮤직
사진제공=쏘스뮤직


'하이브 첫 걸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이 역대 걸그룹 데뷔 앨범 1일 차 판매량 신기록을 작성했다.

르세라핌(김채원, 사쿠라, 허윤진, 카즈하, 김가람, 홍은채)은 지난 2일 오후 6시 첫 번째 미니앨범 ‘FEARLESS’를 발표하고 같은 날 8시 데뷔 쇼케이스를 개최, 글로벌 K팝 팬들에게 첫 인사를 건넸다. 르세라핌의 데뷔 앨범 ‘FEARLESS’는 한터차트 기준 발매 당일인 2일 하루에만 17만 6861장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이는 역대 걸그룹의 데뷔 음반 중 1일 차 최다 판매량이다.

또한 지난 3일에는 6만 5409장이 추가로 판매돼 ‘FEARLESS’는 발매 이틀 만에 누적 24만 2270장 팔렸다. 이틀 만에 역대 걸그룹 데뷔 앨범 초동(발매일 기준 일주일 동안의 음반 판매량) 1위 기록인 22만 7399장을 뛰어넘는 수치를 달성했다. 르세라핌은 ‘FEARLESS’로 5월 3일 자 한터차트 음반 일간 순위 1위에 자리했다.

르세라핌의 데뷔 앨범은 해외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4일 오전 10시 기준 일본, 브라질, 필리핀,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칠레 등 총 13개 국가/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에 올랐다.

앨범명과 동명인 타이틀곡 ‘FEARLESS’의 뮤직비디오는 공개 19시간 만에 유튜브 조회 수 1,000만 회를 돌파하면서 올해 데뷔한 신인 걸그룹의 뮤직비디오 중 최단기간 1,000만 뷰 달성 신기록을 세웠다. ‘FEARLESS’ 뮤직비디오는 4일 오전 2시 경 2000만 뷰를 넘어서는 등 발매 3일 차에도 인기를 과시 중이다.

‘FEARLESS’는 최고가 되고 싶은 ‘욕망’을 따라 그 누구도 가 보지 못한 여정을 시작한 여섯 멤버의 이야기를 담은 음반이다. 동명의 타이틀곡에는 과거에 연연하지 말고 흔들림 없이 앞으로 나아가자는 메시지가 담겼으며, 르세라핌은 데뷔를 준비하는 동안 느낀 솔직한 감정과 생각을 가사에 녹여 진정성 있는 음악을 완성했다.

우빈 텐아시아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