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임영웅 '아임 히어로'…'역대 초동 솔로 가수' 1위 기록
가수 임영웅이 역대 초동 솔로 가수 1위를 기록했다.

지난 2일 발매된 임영웅의 첫 정규앨범 'IM HERO'(아임 히어로)는 하루 만에 94만장(한터차트 2일 오후 11시 10분 기준) 판매되며 기존 기록을 갈아치우고 솔로 가수 음반 초동 역대 1위를 기록했다.

앨범 발매 후 7일간의 판매량을 가리켜 '초동 판매량'이라 하는데, 종전까지 엑소 멤버 백현이 초동 판매량 87만 장으로 역대 솔로 가수 1위에 있었지만, 임영웅이가 하루 만에 그 기록을 깬 것.

그리고 초동 첫날 94만장은 역대 전체 5위로 방탄소년단 다음으로 많은 기록이다.

지금 추세이면 초동 남은 6일 동안 수량을 합치면 100만장은 훌쩍 뛰어넘을 것으로 예측되며 기록을 어디까지 쓸지 초미의 관심거리가 되고 있다.

한터차트 실시간 음반 차트에서는 쥬얼 케이스, 디지팩, 포토 북, 기프트 등 4가지 버전의 앨범이 1위, 2위, 4위, 5위를 기록하면서 상위권을 점령했다(한터차트 오후 11시 10분 기준)

이 같은 결과는 국내 팬들로 이루어진 결과라서 더욱더 놀라운 수치다. 세계적으로 팬덤을 구축한 아이돌을 뛰어넘는 기록은 임영웅이가 얼마나 뛰어나고 대단한 가수라는 것을 이번에 증명한 셈이다.

임영웅의 뛰어난 가창력과 차별화된 스토리텔링을 보유한 데다 준수한 외모와 성품까지 갖춤으로써 전 연령층을 아우르는 스펙트럼이 바로 그 비결일 것이다.

더욱이 놀라운 것은 이번 판매량이 팬들과 만나 직접 사인을 해주며 음반을 판매하는 이벤트, 일명 '팬 사인회' 없이도 달성한 기록이라는 점이다.

한편 임영웅은 4월 브랜드 평판 가수 부문 3위, 트로트 부문 1위, 스타 부문 2위를 기록했다 .

그리고 임영웅은 지난달 17일 오후 6시에 tvN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 OST인 '우리들의 블루스' 음원을 발표했다. 해당 음원은 발매하자마자 각종 음원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는 등 막강한 인기를 달리고 있다.

멜론 실시간 차트 (1위), 최신 발매 1주일 (1위), 최신 발매 4주(3위)와 TOP100(5위)을 기록했다. 또한 벅스 실시간 차트에서 1위, 지니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는 등 음원 파워를 실감케 했다.

임영웅은 지난 2일 컴백했다. 최근 소속사 물고기뮤직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며 임영웅의 첫 정규 앨범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공개된 이미지에는 어딘가를 바라보며 생각에 잠겨있는 임영웅의 뒷모습과 함께 'May 02.2022'라는 발매일을 알리는 문구가 돋보인다.

임영웅의 데뷔 첫 정규 앨범 ‘IM HERO’(아임 히어로) 트랙 리스트가 공개됐다. 지난 26일 오전 공식 SNS 채널을 통해 공개된 트랙 리스트에 따르면 임영웅은 선공개돼 큰 사랑을 받는 ‘우리들의 블루스’를 비롯해 1번 트랙 ‘다시 만날 수 있을까’ 그리고 임영웅 유튜브 콘텐츠 ‘리 로드’(Re;load) 1화에서 소개된 ‘보금자리’와 ‘A bientot’(아비앙또) 등 12개의 다채로운 곡을 이번 앨범에 담았다.

또한 임영웅은 데뷔 6년 만에 첫 단독 콘서트를 개최한다. 5월 6일을 시작으로 주요 도시에서 영웅시대와 만날 예정이다. 첫 공연 장소는 고양이다. 이후 창원, 광주, 대전, 인천, 대구, 서울에서 열기를 이어간다. 임영웅의 첫 단독 콘서트는 총 21회 대규모로 진행된다.

그리고 고양‧창원 이어 광주 콘서트까지 전석 매진시켜 변함없는 티켓 파워 증명했다.

류예지 텐아시아 기자 ryupersta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