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 사진=텐아시아DB
싸이 / 사진=텐아시아DB


싸이가 방탄소년단(BTS) 슈가에 대한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싸이는 29일 오후 2시 정규 9집 ‘싸다9’ 발매를 기념해 청음회를 진행했다. 앨범 타이틀 명은 ‘싸이의 다채로운 9집’이라는 뜻이다.

이날 싸이는 "슈가는 BTS로도 바쁜 날을 보내고 있지만, 프로듀서로서 야심도 있다. 이소라 선배님이나 아이유와 작업을 했다"고 이야기했다.

이어 "지난해 가을께였던 것 같다. 슈가가 저에게 프로듀싱하고 싶다고 연락하더라. 라틴계의 음악을 만들고 싶었는데 그걸 들려주더라. 그것도 슈가가. 특히 3월 중순에 인천의 휑한 모래사장에서 뮤비 촬영을 했는데 고마운 마음을 전한다"고 밝혔다.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은 '댓 댓(That That)'이다.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슈가가 싸이와 함께 공동 프로듀싱은 물론 작사·작곡·편곡을 했다. 슈가는 피처링뿐만 아니라 뮤직비디오에도 출연해 화제를 모았다.

이 밖에도 싸이와 지코가 작사, 작곡하고 수지의 뮤직비디오 출연으로 화제를 모은 '셀럽(Celeb)', '감동이야 (Feat. 성시경)', '밤이 깊었네 (Feat. 헤이즈)', '간지 (GANJI Feat 제시)', '이제는 (Feat. 화사)', '해피어(Happier Feat. 크러쉬)', 영원히 추억하고 싶은 시간을 담은 '포에버(forEVER Feat. 타블로)' 등이 '싸다9'에 수록됐다.

또한 '9INTRO', 기리보이와 작업한 '나의 월요일', '에브리데이(Everyday)', 마지막 트랙 '내일의 나에게'까지 총 12곡이 유기적으로 엮였다.

한편, 싸이는 이날 오후 9시부터는 네이버 NOW. '#OUTNOW'를 통해 단독 컴백 쇼를 진행한다. 타이틀곡 포함 신곡 무대들을 처음 선보인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