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큐브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큐브엔터테인먼트


그룹 (여자)아이들의 미연이 팀 활동과는 또 다른 매력을 선사한다.

미연의 첫 솔로 앨범 발매일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2018년에 데뷔해 음악, 연기, 예능 등 다양한 방송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미연은 (여자)아이들의 메인보컬로 실력과 비주얼을 갖춘 멤버 중 한 명이다.
매 앨범 독보적 콘셉트를 선보인 (여자)아이들에서 미연은 청량하고 맑은 음색으로 단연 눈에 띄는 보컬리스트로서의 모습을 보여줬다.

특히 OST와 많은 뮤지션들의 곡에 피처링으로 참여하며 음악적 활동 영역을 넓혔다. 미연은 드라마 '도도솔솔라라솔', '구미호뎐', '리플레이', '어른연습생', '꽃 피면 달 생각하고' 등 다양한 작품의 OST를 통해 극의 풍성함을 더했다. 가수 행주, 슈퍼주니어 동해, 키드 밀리의 음악에 피처링으로 활약하며 색다른 보컬 매력을 선보인 바 있다.
사진제공=큐브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큐브엔터테인먼트
이렇듯 미연은 이번 첫 솔로 앨범 'MY'를 통해 미연만의 감성이 담긴 음악을 대중들에게 선보이고 다시 한번 미연의 음악적 성장과 보컬리스트로서의 역량을 입증할 예정이다.

이번 새 앨범에는 기타 사운드가 감성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록 장르의 타이틀곡 ‘Drive’를 포함하여 리드미컬한 ‘Rose’, 알콩달콩하고 귀여운 감정을 담은 ‘Softly’, ‘TE AMO’, 실험적인 리듬 사운드가 인상적인 ‘Charging’, 아름다운 기타 선율과 감성적인 멜로디가 돋보이는 발라드 곡 ‘소나기’까지 다채로운 음악 장르와 찰떡같은 보컬 소화력으로 넓어진 영역을 자랑할 것으로 기대된다.

타이틀곡 'Drive'는 감성적인 분위기를 더하는 기타 사운드와 미연의 맑고 청량한 보컬이 만난 곡으로 자신의 색깔을 지키며 나아가려는 마음을 잃지 말자는 메시지를 담은 곡이다.

우빈 텐아시아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