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P 新 걸그룹' 엔믹스, 매력 터졌다…자체 콘텐츠 'PICK NMIXX' 화제
'JYP 신인 걸그룹' NMIXX(엔믹스)가 자체 콘텐츠 'PICK NMIXX'(픽 엔믹스)로 화수분 매력을 발산했다.

JYP가 2022년 야심 차게 선보인 7인조 걸그룹 NMIXX는 지난 2월 22일 데뷔 싱글 'AD MARE'(애드 마레)와 타이틀곡 'O.O'(오오)를 발표하고 데뷔했다. 탄탄한 보컬, 퍼포먼스 실력, 뛰어난 비주얼까지 삼박자를 고루 갖추고 국내 음악 방송은 물론 각종 콘텐츠에서 맹활약했고, 최근 데뷔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들은 3월 4일부터 매주 금요일 NMIXX 공식 유튜브 채널에 자체 콘텐츠 '픽 엔믹스'를 공개하고 일곱 멤버 간 특급 케미스트리를 뽐내고 있다. '픽 엔믹스'는 두 멤버가 짝을 이뤄 질문을 주고받으며 서로를 알아가는 인터뷰 형식의 콘텐츠다.

첫 화에는 7인 전원이 등장해 각 키워드의 주인공을 맞추며 인터뷰를 진행할 파트너를 정했고, 2화부터 본격적으로 2인 조합의 인터뷰가 시작됐다. 한옥, 학교처럼 각 멤버 조합에 어울리는 공간에서 폴라로이드 사진을 꾸미는 등 여러 활동을 즐기는가 하면 깊은 이야기를 나누며 돈독한 우정을 쌓았다.

지난 15일 공개된 7화에는 리더 해원과 지우가 짝꿍으로 등장했다. 두 멤버는 뛰어난 입담과 신인답지 않은 능숙한 진행 실력을 발휘했고, 각 질문에 대한 답을 그림으로 표현해 시청자들을 즐겁게 했다. 또 귀여운 그림과 함께 "엔써(팬덤명: NSWER)와 성장하면서 오래오래 함께 하고 싶다"는 진심을 전하기도 했다. '픽 엔믹스'에서 또 어떤 멤버의 새 매력을 확인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NMIXX는 유튜브에서 거침없는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데뷔곡 'O.O' 뮤직비디오는 지난 12일 기준 6000만 뷰를 돌파했고, 그룹의 특장점인 파워풀한 퍼포먼스를 만끽할 수 있는 여러 콘텐츠도 꾸준히 인기몰이 중이다. 2월 27일 NMIXX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O.O' 안무 연습 영상은 지난 16일 1000만 뷰를 달성했고, 2월 25일 Mnet 디지털 스튜디오 M2의 '스튜디오 춤'(STUDIO CHOOM) 채널을 통해 오픈된 'O.O' 퍼포먼스 영상 역시 20일 오후 1시 기준 조회 수 1978만 건을 넘어서며 2000만 뷰 돌파를 목전에 두고 있다.

한편 NMIXX는 데뷔 음반 'AD MARE'로 한터차트 기준 초동(발매일 기준 일주일 동안의 음반 판매량) 22만 7399장을 기록해 역대 걸그룹 데뷔 앨범 기준 초동 신기록을 갈아치웠고, 2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린 음반과 아티스트에 수여하는 한터차트 초동 실버 인증패를 받는 겹경사를 누렸다. 이처럼 다방면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고 'K팝 4세대 특급 신인' 수식어를 입증한 NMIXX의 행보에 전 세계 K팝 팬들의 이목이 집중된다.

우빈 텐아시아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