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이니 온유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샤이니 온유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그룹 샤이니 온유가 두 번째 솔로 앨범으로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것에 대해 부담감이 있다고 밝혔다.

온유는 11일 오후 두 번째 솔로 앨범 '다이스(DICE)' 발매 기념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앨범에는 리드미컬하고 청량한 러브송을 예고한 타이틀 곡 'DICE'를 비롯해 'Sunshine'(선샤인), 'On the way'(온 더 웨이), 'Love Phobia', '여우비 (Yeowoobi)', 'In the whale'(인 더 웨일) 등 다채로운 매력의 6곡이 수록됐다.

타이틀 곡 'DICE'는 리드미컬한 플럭 기타와 청량한 신스 사운드의 조화가 돋보이는 팝 곡. 사랑에 빠진 마음을 게임에 비유, 명백히 지는 게임인 걸 알면서도 사랑하는 상대에게 모든 걸 걸겠다는 내용을 감각적으로 풀어낸 가사가 돋보인다.

이날 온유는 혼자서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것에 대해 "이건 정말 부담감이 굉장하더라. 제가 우리 멤버들에게 기대고, 어느 순간에는 잠깐 힘을 빼고 있을 수도 있다. 그렇게 무대를 같이 맞춰 나갔다"고 말했다.

이어 "상대가 마땅치가 않다. 노래하면서 눈빛을 주고받고, 교류하고 공감하는 것을 그리워했다. 하지만 이번에는 댄서들과 많이 했다. 아티스트로 홀로 퍼포먼스를 채우는 게 부담된다"고 덧붙였다.

온유는 "노래에 쉴 공간이 없다. 처음부터 끝까지 제 목소리가 나가야 하는 거니까 완벽하게 보여드리고 싶다. 그래서 라이브 연습도 많이 하고, 많은 연습을 하고 있다. 무대를 할 때까지는 더 발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온유의 두 번째 솔로 앨범 'DICE'는 이날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