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이니 온유, 민호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샤이니 온유, 민호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그룹 샤이니 온유가 두 번째 솔로 앨범을 통해 보여주고 싶은 모습은 다양성이라고 밝혔다.

온유는 11일 오후 두 번째 솔로 앨범 '다이스(DICE)' 발매 기념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앨범에는 리드미컬하고 청량한 러브송을 예고한 타이틀 곡 'DICE'를 비롯해 'Sunshine'(선샤인), 'On the way'(온 더 웨이), 'Love Phobia', '여우비 (Yeowoobi)', 'In the whale'(인 더 웨일) 등 다채로운 매력의 6곡이 수록됐다.

타이틀 곡 'DICE'는 리드미컬한 플럭 기타와 청량한 신스 사운드의 조화가 돋보이는 팝 곡. 사랑에 빠진 마음을 게임에 비유, 명백히 지는 게임인 걸 알면서도 사랑하는 상대에게 모든 걸 걸겠다는 내용을 감각적으로 풀어낸 가사가 돋보인다.

이날 온유는 "제가 활동하는 첫 (솔로) 앨범이다 보니까 조금 더 스펙트럼을 키워야 한다고 생각했다. 온유라는 사람을 생각했을 때 '발라드'나 'OST'에서 잔잔한 노래만 하는 친구가 아닌 새로운 것에 도전할 수도 있고, 퍼포먼스를 보여줄 수 있는 사람이라는 걸 보여주고 싶었다"고 말했다.

이어 "한 가지로 표현하자면, 다양성이었던 것 같다. 저로 인해서, 앞으로 제가 해나가는 것들에 대한 다양성을 만들고 싶었다. 저로 인해서 앞으로 제가 해나가는 것들에 대한 다양성을 만들고 싶었다"고 덧붙였다.

한편 온유의 두 번째 솔로 앨범 'DICE'는 이날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