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HNS HQ
사진 제공=HNS HQ


그룹 하이라이트가 재데뷔 5년 만에 첫 정규앨범으로 돌아온 소감을 밝혔다.

하이라이트는 21일 오후 첫 번째 정규앨범 '데이드림 (DAYDREAM)' 발매 기념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리더 윤두준은 "하이라이트로서 활동하고 있는 기간이 늘어나고 있다. 정규 앨범을 낼 수 있는 것 자체에 남다른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양요섭은 "심사숙고해서 타이틀곡과 수록곡을 정했다. 무대도 어제까지 열심히 연습했을 정도로 심혈을 기울여서 준비했다"고 말했다.

손동운은 "하이라이트로 내는 첫 정규앨범인 만큼 노래 하나하나 신경 썼고 무대 구성 또한 신경 썼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번 앨범을 준비하면서 살을 많이 뺐다. 지난 활동과 비교 해 약 8kg 정도를 뺐다"고 뿌듯해했다.
사진제공=어라운드어스 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어라운드어스 엔터테인먼트
타이틀곡 '데이드림(DAYDREAM)'은 서정적인 보컬과 섬세하게 조율된 편곡이 돋보이는 미디엄 팝 댄스곡이다. 네가 없는 세상에서는 살아가고 싶지 않은 화자가 '영원한 백일몽에서 깨고 싶지 않다'고 외치는 절절한 사랑 고백을 담은 가사가 인상적이다.

양요섭은 "멜로디만 들으면 신나는 노래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멤버들의 보컬이 나오면 조금 슬픈 느낌도 든다"고 설명했다.

'데이드림'의 킬링 포인트는 이기광의 솔로 퍼포먼스. 손동운은 "'데이드림' 무대는 볼거리가 많다. 단연 돋보이는 건 (이)기광이 형이 여성 댄서와 1대1로 춤추는 부분"이라고 했다.

이에 이기광은 " 혼자 하면 무술 느낌 난다. 여자 댄서분이랑 해야 느낌이 산다"면서 "보는 재미가 있는 무대를 준비했다"고 했다.
사진제공=어라운드어스 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어라운드어스 엔터테인먼트
앨범에는 '데이드림' 외에도 이기광의 자작곡 '밤안개 (Night Fog)' '돈트 리브(Don't Leave)', '플레이(PLAY)' '될 대로 되라고 해' '클래식(CLASSIC)' 손동운의 자작곡 '시선 (Our Eyes)' 등 10곡이 수록됐다.

이기광은 자작곡 '밤안개 (Night Fog)' 에 대해 "열심히 만들긴 했는데 멤버들이랑 회사 분들이 이렇게 좋아해 줄지 몰랐다"고 기뻐했다. 이어 "멜로디를 먼저 만들고 가사를 쓰기 시작했다. 뻔한 제목과 가사를 쓰기 싫어서 독특할 수 있는 제목을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손동운은 '시선 (Our Eyes)'을 "풀버전으로 들으면 앞뒤가 다른 반전 매력이 있는 노래"라고 설명했다. 덧붙여 "저 같은 노래다. 반전 있는 손동운"이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윤두준은 "하이라이트가 잊히지 않고 계속해서 존재감을 내뿜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원피스' 대사 중 '사람은 잊혀질 때 죽는다'는 말이 있다. 우리는 죽지 않고 오래 잊히지 않으며 길게 활동하는 그룹이 되고 싶다"고 소망했다.

한편 하이라이트의 '데이드림'의 전곡 음원 오늘(21일) 오후 6시부터 각 음원 사이트에 공개된다.

김서윤 텐아시아 기자 seogug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