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마무 솔라, 1년 11개월만 첫 미니앨범 '容 : FACE' 발매 기념 인터뷰
마마무 솔라 /사진제공=RBW
마마무 솔라 /사진제공=RBW
솔라가 마마무 멤버들에 대해 언급했다.

솔라는 지난 15일 온라인을 통해 텐아시아와 만나 첫 번째 미니앨범 '容 : FACE' 발매를 앞두고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줬다.

솔라는 "이번 앨범 발매 전 정말 많이 고민했다. 앨범에 어떤 의미를 담는 게 좋을까 생각했었다. 멋있는 것도 많지만 저는 나름의 좋은 의미를 담고 싶었다. 그 의미들을 찾다가 제 이름의 '용'자가 좋은 의미라는 생각이 들더라. 그걸 업그레이드시켜서 앨범명으로 만들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앨범을 준비하면서 중점을 둔 건 이 앨범 자체가 얼굴 용이다 보니 노래와 퍼포먼스는 물론 얼굴이었다. 얼굴에 대해 집착을 많이 했다. 다양한 모습을 보여드리려고 했다. 메이크업이 바뀐 것뿐만 아니라 제 얼굴을 통해 다양한 매력을 보여주고 싶었다"고 덧붙였다.
마마무 솔라 /사진제공=RBW
마마무 솔라 /사진제공=RBW
마마무 멤버인 화사, 문별, 휘인도 각자 솔로 앨범을 발매하며 활발하게 활동했다. 솔라는 "멤버들이 응원을 많이 해준다. 노래를 들었을 때 정말 놀랐던 것 같다. 제가 이번 앨범에서 랩을 했다. 멤버들이 굉장히 놀랐다. '이 언니 봐라?', '이런 것도 하네?'라는 반응이었다. 특히 마마무 내에서 래퍼를 담당하는 친구인 (문)별이가 제가 랩을 하는 걸 보고 약간 경계하고, 저를 라이벌로 보는 것 같기도 하다"며 웃었다.

솔라는 "멤버들은 요즘 행복과 건강에 포커스가 맞춰져 있다. 저한테 '건강하게 잘 활동하라'고 이야기를 많이 해줬다. 멤버들이 저보다 먼저 솔로 활동했었다 보니까 활동 당시 힘든 것, 좋은 것 다 알고 있어서 굳이 하나하나 언급하지 않더라. 그냥 '알지? 잘해~' 이런 식으로 이야기를 해줬다"고 설명했다.

또한 솔라는 "저는 멤버들과 연습생 기간까지 합치면 10년을 같이 했다. 그래서 멤버들을 잘 알고 있다. 멤버들도 저를 잘 알고 있다. 멤버들의 솔로 활동을 보면 '얘가 원래 이런 걸 좋아했었는데'라는 생각을 항상 하는 것 같다"며 "'맞아 휘인, 화사, 별에게 이런 색깔이 있었지', '맞아 잘한다'는 생각을 나올 때마다 새삼 느낀다. 마마루 때는 자신이 좋아하는 것보다 팀한테 어울리는, 사람들이 원하는 색이 있다 보니 자신이 하고 싶은 걸 하기가 쉽지 않다"고 말했다.

솔라는 "솔로 활동하면 그게 도드라져 보인다. 그걸 새삼 느끼게 된다. 멤버들이 저를 잘 알고 있기 때문에 '건강하게만 잘하라'고 하더라. 건강과 행복이 많은 분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이지 않나. 멤버들과 이런 이야기를 많이 했다"고 전했다.

한편 솔라의 첫 미니앨범 '容 : FACE'는 16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