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C9엔터테인먼트)
(사진=C9엔터테인먼트)

가수 윤하가 더 풍성한 리패키지 앨범으로 돌아온다.

윤하는 7일 공식 SNS를 통해 정규 6집 리패키지 앨범 'END THEORY : Final Edition(엔드 띠어리 : 파이널 에디션)'의 트랙리스트 이미지를 공개했다.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이번 앨범은 지난 정규 6집 'END THEORY(엔드 띠어리)'에 수록된 '오르트구름', '물의 여행', '반짝, 빛을 내', '6년 230일', 'P.R.R.W.', '나는 계획이 있다', 'Truly(트룰리)', '별의 조각', '하나의 달', 'Savior(세이비어)', '잘 지내'를 비롯해 신곡 '살별', '사건의 지평선', 'Black hole(블랙홀)'을 더한 총 14개의 풍성한 트랙으로 구성됐다.

타이틀곡 '사건의 지평선'은 윤하가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한 곡으로 블랙홀의 경계인 사건의 지평선, 예측되지 않는 이별 그 너머의 이야기를 그린다. 좋았던 날의 안녕과 새로운 시작의 응원을 담아 경쾌함 속에서도 어딘가 아련함이 묻어난다.

이 밖에도 새롭게 선보이는 수록곡 '살별'과 'Black hole' 또한 윤하가 작사, 작곡을 맡아 앨범의 스토리를 완벽하게 완성했다.

특히 이번 리패키지 앨범의 수록곡은 오는 11일부터 사흘간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개최되는 '2022 윤하 앙코르 콘서트 '에서 선공개할 예정으로 더욱 기대를 모은다.

윤하는 지난해 11월 4년 만의 정규 6집 'END THEORY'를 발매하고 활발한 음악 활동을 선보인 것은 물론, 다큐멘터리 'Stardust Mission 윤하 6th : 1년의 기록'을 통해 앨범 제작 과정을 공개하며 뮤지션으로서 진정성 있는 소통을 펼쳤다.

약 4개월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사건의 지평선'을 통해 정규 6집의 이야기를 어떻게 마무리할지 이목이 집중된다.

한편 윤하의 정규 6집 리패키지 앨범 'END THEORY : Final Edition'은 3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이준현 텐아시아 기자 wtcloud8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