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지 /사진제공=씨제스엔터테인먼트
솔지 /사진제공=씨제스엔터테인먼트
그룹 EXID 출신 가수 솔지가 EXID 완전체에 대해 언급했다.

솔지는 25일 오전 첫 미니 앨범 'First Letter' 발매 기념 온라인 라운드 인터뷰를 진행했다. 'First Letter'는 겨울 끝자락에 잘 어울리는 음악들을 담은 앨범.

EXID 메인보컬인 솔지는 그동안 '복면가왕', '듀엣가요제' 우승 등을 통해 다양한 음악 경연 프로그램에서 가창력을 인정받았다. 그는 자신만의 색이 담긴 첫 미니 앨범으로 1년 6개월 만에 컴백한다.

타이틀 곡 '계절의 끝에서'는 솔지만의 가창력과 감성적인 음색이 돋보이는 곡이다. '계절의 끝에서'를 비롯 이별의 아픔이 담긴 발라드 곡 '이렇게 헤어지고 있어', 리듬감이 돋보이는 소울 곡 'Pillow'와 'Have a good day'등 총 6곡이 수록됐다. 특히 'Pillow'는 솔지가 직접 작사에 참여한 곡으로 뜻 깊은 의미를 더한다.
솔지 /사진제공=씨제스엔터테인먼트
솔지 /사진제공=씨제스엔터테인먼트
이날 솔지는 "아시다시피 EXID 멤버들은 팀에 대한 애정이 크다. 앞서 당분간은 각자의 길을 가고 다시 인사를 드리겠다고 말씀을 드렸었다. 멤버들과 그 부분에 대해서 항상 이야기를 한다. 구체적으로 앨범을 '언제 내자'라는 말은 없었지만, 저희끼리는 '팬분들에게 언제 인사드리지?', '앨범을 언제 내면 좋을까'라고 가볍게 항상 이야기를 항상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팬분들에게 EXID 곡으로 인사를 드려야 한다고 생각한다. 저희끼리도 그렇게 생각하고 있다. 당장 언제 나올지에 대한 이야기는 없다. 계속 준비하고 있고, 고민하는 부분이다. 많이 기다려주시는 팬분들에게 자꾸 죄송하다고 했지만 좋은 곡으로 돌아오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어느덧 데뷔 17년 차를 맞이한 솔지다. 그는 "다듬어졌다는 생각을 많이 한다. 노래를 할 때, 노래를 선택하는 과정, 마인드 등 들쑥날쑥하지 않고 정돈된 느낌을 받는다. 또 무언가를 대할 때 차분해지는 느낌이 든다. 다듬어졌다는 생각"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모든 분들을 보면 자극이 된다.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닮고 싶다는 생각이 든 선배님은 린이다. 얼마 전 린 선배님의 콘서트에 갔는데 좋은 시간을 갖고 왔다. 행복했던 시간이었다. 린 선배님을 닮고 싶고 배우고 싶다. 뿐만 아니라 린 선배님을 비롯해서 존경하는 선배님들이 많다. 많은 분들에게 배울 점이 많다고 생각해서 열심히 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솔지 첫 미니 앨범 'First Letter'는 이날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