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그룹 트와이스의 'MORE & MORE'(모어 앤드 모어)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3억 뷰를 넘어섰다.

25일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2020년 6월 1일 발매된 미니 9집 'MORE & MORE'와 동명인 타이틀곡 뮤직비디오는 지난 24일 오전 11시 7분경 유튜브 조회 수 3억 건을 넘어섰다.

트와이스는 데뷔곡 'OOH-AHH하게'(우아하게)부터 'CHEER UP'(치어 업), 'TT'(티티)', 'LIKEY'(라이키), 'What is Love?'(왓 이즈 러브?), 'Heart Shaker'(하트 셰이커), 'FANCY'(팬시)', 'Feel Special'(필 스페셜), 'YES or YES'(예스 오어 예스), 'I CAN'T STOP ME'(아이 캔트 스톱 미), 'Dance The Night Away'(댄스 더 나잇 어웨이)에 이어 'MORE & MORE'까지 3억 뷰 이상 뮤비만 무려 12편을 보유하게 됐다.

'MORE & MORE'는 사랑의 설렘과 달콤함이 무르익을 때 상대를 더 갈망하게 되는 감정을 노래한 곡. 청량한 트로피컬 하우스 리듬이 귓가를 맴도는 '트와이스표 서머송'이다. JYP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 박진영이 작사와 편곡을 맡았고 엠엔이케이(MNEK), 줄리아 마이클스(Julia Michaels) 등 해외 유명 작가진이 손길을 더해 완성했다.

뮤직비디오는 아홉 멤버들의 숲속 여신 비주얼과 후렴구의 파워풀한 퍼포먼스가 흥겨움을 더하며 큰 사랑을 받았다. 트와이스는 해당 곡이 수록된 미니 9집으로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 '빌보드 200'에 첫 입성하는 글로벌 성과를 거뒀다.

이들은 이틀 연속으로 뮤비 조회 수 기록을 새로 썼다. 'MORE & MORE' 뮤비 3억 뷰 달성 하루 전인 23일 정규 3집 'Formula of Love: O+T=<3'(포뮬러 오브 러브: O+T=<3)의 타이틀곡 'SCIENTIST'(사이언티스트) 뮤비가 1억 뷰를 돌파함에 따라 16편의 모든 활동곡과 첫 영어 싱글 'The Feels'(더 필즈), 3편의 일본 발표곡까지 무려 20편의 뮤비를 억대 조회 수 반열에 올렸다. 이번 기록으로 트와이스는 '총 19편의 1억 뷰 뮤비'로 기존 보유하고 있던 '전 세계 걸그룹 중 1억 뷰 이상 뮤비 최다' 기록을 자체 경신하고 거침없는 글로벌 활약을 이어갔다.

한편 트와이스는 올해 일본 데뷔 5주년을 맞이해 다채로운 프로젝트를 전개한다. 그 시작으로 오는 3월 16일 일본 네 번째 베스트 앨범 '#TWICE4'(#트와이스4)를 발매한다.

또한 트와이스는 2021년 12월 25일과 26일 양일간 서울 송파구 KSPO DOME(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단독 콘서트를 개최하고 네 번째 월드투어 'TWICE 4TH WORLD TOUR 'Ⅲ''(트와이스 네 번째 월드투어 '쓰리')의 포문을 열었다. 2월 15일과 16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를 시작으로 18일 오클랜드, 22일 포트워스 공연을 성료했고, 24일 애틀랜타, 26일과 27일 뉴욕으로 열기를 이어간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