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트레저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YG트레저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YG 대형 그룹 트레저(TREASURE)의 타이틀곡 '직진 (JIKJIN)' 댄스 퍼포먼스 비디오가 24일 전격 공개됐다.

원테이크 기법으로 촬영돼 처음부터 끝까지 이들의 안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영상인 만큼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호응이 예상된다.

음악 방송은 물론 뮤직비디오에서조차 보기 어려운 섬세한 동선과 트레저 열 두 멤버의 완벽한 합이 고스란히 담겨 매 순간 시선을 사로잡는다.

특히 풀샷으로 화면을 가득 채운 이들의 '칼군무' 보는 재미가 압권. 쉴 새 없이 전환되는 곡 전개에 맞춰 시시각각 변화하는 이들의 대형과 강렬한 힙합 스웨그는 몰입감을 더했다.

시동을 걸고 핸들을 꺾는 듯한 동작의 포인트 안무인 일명 '드리프트 춤'은 트레저의 유려한 완급 조절로 완성됐다. 또 곡 후반부 열두 멤버가 일렬로 서서 펼치는 스텝 퍼포먼스는 보는 이의 심장까지 뛰게 했다.

트레저는 글로벌 인기 지표 중 하나인 유튜브에서 1년 새 크게 성장한 면모를 보이고 있다. 타이틀곡 '직진 (JIKJIN)' 뮤직비디오는 현재 3800만 뷰에 육박, 트레저 데뷔 이래 가장 빠른 속도로 인기 질주 중이다.

아울러 YG가 자체 제작한 트레저의 '직진 (JIKJIN)' 스페셜 스테이지를 비롯해 라디오 방송에서의 라이브 MR 제거 영상, 커버 댄스, 뮤직비디오 리액션 등 팬들의 자발적인 2차 창작물도 쏟아지고 있다.

한편 트레저는 첫 미니앨범 'THE SECOND STEP : CHAPTER ONE'을 지난 15일 발표하고 자체 최고 기록을 연일 경신 중이다.

이 앨범은 지금까지 7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으며, 아이튠즈 30개 지역과 월드와이드 차트 정상에 올랐다. 타이틀곡 '직진 (JIKJIN)'은 일본 최대 음원 사이트인 라인뮤직 주간 차트와 현지 주요 랭킹 정상을 석권했다.


차혜영 텐아시아 기자 kay3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