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큐브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큐브엔터테인먼트
그룹 비투비가 군백기를 끝내고 4년 만에 완전체로 컴백한다. 데뷔 10주년을 맞은 여섯 멤버들은 새 앨범을 통해 프로페셔널한 모습을 선보인다.

비투비는 21일 오후 정규 3집 'Be Together' 발매 기념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들은 이날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Be Together'를 발매한다.
사진제공=큐브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큐브엔터테인먼트
4년 간의 군백기를 마치고 비투비가 돌아왔다. 이날 멤버 서은광은 컴백 소감에 대해 "너무 남다르다. 행복하다. 몇년 만에 느껴보는 기분처럼 설렌다. 어제 잠도 못 잤다. 함께 10주년, 4년 간의 군백기를 끝내고 앨범을 내는 게 멜로디(팬클럽 이름)와 비투비를 사랑해준 모든 분들 덕분이지 않나 싶다.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진짜 좋다. 저도 전역하고 비투비 포유(유닛)로 활동하고 완전체로 하는데 '이게 비투비다' 싶더라. 저도 든든하고, 하나가 됐을 때 나오는 에너지가 다르더라. 이번에 정말 즐겁게 준비했다. 이 마음 그대로 여러분들에게 공유하고 싶은 마음이 크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큐브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큐브엔터테인먼트
임현식은 "컴백도 컴백이고 팬미팅도 있었다. 저는 이번 앨범 곡 작업을 하느라 모든 걸 다 쏟아부으면서 시간을 보냈다. 군대 안에서 제가 작업에 대한 갈망, 갈증이 있었는데 한 번에 터트렸다"고 했다.

육성재도 "기다려준 멜로디는 얼마나 기쁠지"라며 "저는 진짜 정신없게 놀았다. 정신없이 놀고 하고 싶었던 건 다 해봤다. 컴백도 있고 드라마도 같이 하고 있어서 열심히 지내고 있다"고 전했다.
사진제공=큐브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큐브엔터테인먼트
비투비의 정규 3집 'Be Together'는 함께했던 순간들의 감정과 기억을 되새기며 앞으로도 영원히 함께하자는 의미로 비투비만의 역량을 고스란히 담아낸 앨범이다. 이민혁은 "멜로디와 비투비의 서사가 굉장하다. 추억도 많다. 그런 걸 담은 앨범"이라고 소개했다.

비투비는 올해로 데뷔 10주년을 맞았다. 이창섭은 "저희가 10년 동안 쭉 이어올 수 있었던 건 모두가 음악을 대하는 진지한 자세이지 않을까 싶다. 현식이가 '아마추어에서 진정한 프로가 된 것 같다'고 했다"고 말했다. 임현식은 "10년이면 프로는 단어를 붙여도 되지 않나 싶다"고 힘을 보탰다. 서은광 역시 "감사함이다. 땡큐. 우리 사랑해주시는 멜로디 분들과 팬 여러분들이 계시기에 10년이라는 세월을 함께 할 수 있다는 게 분명하다"고 강조했다.
사진제공=큐브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큐브엔터테인먼트
타이틀곡 '노래 (The Song)'는 임현식의 자작곡으로 서정적이고 무게감 있는 사운드와 더욱 성숙해진 비투비의 목소리가 완벽한 조화를 이루어낸 비투비표 발라드. '그리워하다', '너 없인 안 된다', '아름답고도 아프구나' 시리즈의 감정선을 잇는 곡이다.

임현식은 "곡 작업을 할 때 가장 먼저 생각나는 단어가 노래였다. 노래로 우리 이야기를 해볼까 싶어서 작업을 해봤다. 아예 대놓고 노래를 하겠다(는 걸 담았다)"고 설명했다.
사진제공=큐브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큐브엔터테인먼트
또한 임현식은 "다양한 곡들로 많이 채워봤다. 그동안 비투비가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노래도 많이 들어봤다. 이번에는 그 색깔을 가져가되 조금 더 10주년, 프로가 됐으면 더 성장된 모습을 보여드려야 할 것 같아서 작업을 하는데 31년 동안 살면서 가장 일해보고 살았던 적이 이번 앨범 작업 기간이었다. 그만큼 심혈을 많이 기울였고 완성된 앨범이 나온 것 같아서 만족스럽다"며 웃었다.

이민혁은 "저도 앨범을 준비하는 동안 습관처럼 '살려줘 살려줘'를 입에 달고 살았다. 그만큼 힘들었지만 멜로디를 생각하면 힘든 순간에도 기운이 불끈나고, 비투비 완전체의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다는 것에 얼마나 들떠 있었나 싶다. 더 많은 매력을 보여드리고자 그런 포인트에 중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사진제공=큐브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큐브엔터테인먼트
그러면서 "완벽하게 만족이 되진 않지만 아쉬움이 항상 남는다. 매 무대, 매 앨범 완벽하게 마음에 든 적은 없다. 그래서 다음 무대, 앨범을 기약하게 되는 것 같다. 갈고 닦아서 다음 앨범은 이번 앨범보다 더 만족 할 수 있는 앨범을 만들도록 하겠다"고 했다.

임현식은 이번 앨범을 통해 새로운 시도를 한 것에 대해 "전곡 자체 프로듀싱"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처음이다. 13곡을 수록한 것도 처음이다. 그 점이 이 앨범의 가장 큰 새로운 시도라고 볼 수 있다. 13곡이 다양한 곡들로 구성돼 있다. 들어보셔도 '이렇게 다 좋나?'싶을 정도로 열심히 만들었다"고 귀뜸했다.
사진제공=큐브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큐브엔터테인먼트
이창섭은 "비투비가 음악이라는 걸 계속 쭉 할 수 있으면 좋겠다. 제가 바라는 건 쭉 가는데 대각선 위로 해서 우상향 하는 프로 비투비가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에 서은광은 "계속 멀리 열심히 스텝을 밟을테니 많은 사랑을 받고 싶다"고 바람을 드러냈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