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정국, KPOP JUICE 아이돌 랭킹 '2일 연속' 트위터 인기 순위 1위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소셜 대세임을 다시 확인했다.

일본 내 K팝 아이돌 인기 랭킹을 다루는 투표 사이트 '케이팝 주스'(KPOP JUICE)에서 방탄소년단 정국이 '트위터' 인기 순위 1위를 차지했다.

케이팝 주스의 KPOP 아이돌 인기 랭킹 목록 '트위터' 인기 순위에 따르면(2월 5일 기준) 정국이 트윗 수 4만3302를 나타내며 1위의 왕좌에 올랐다.

정국은 2위와 약 1만2000 트윗 수, 3위와 트윗 수 1만3000의 차이를 보이며 남다른 영향력을 나타냈다.

지난 4일에도 정국이 '트위터' 인기 순위 1위에 오른 바 있어 '2일 연속'으로 정상의 자리를 석권하는 '소셜 제왕'의 독보적인 인기를 보여줬다.
방탄소년단 정국, KPOP JUICE 아이돌 랭킹 '2일 연속' 트위터 인기 순위 1위
정국은 역대 트위터 최다 '리트윗' 트윗 30위 안에 전 세계 최초이자 유일하게 자신의 트윗 7개를 랭크시키는 압도적인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또 역대 트위터 최다 '리트윗' 트윗 30위 안에도 정국의 트윗이 총 7개 올라있고 이 또한 전세계 인물 중 '최다'를 기록하고 있다.

한편, 정국은 트위터에서 2017년 자는 중 감자튀김을 받아먹는 영상 트윗과 2018년 박원의 'All of my life'를 커버한 영상 트윗으로 '한국에서 가장 많이 리트윗된 인물' 1위로 선정되어 '골든 트윗' 2관왕에 오른 바 있다.

2019년에는 'Duh' 영상 트윗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리트윗 된 트윗' 1위, 2020년은 'Never Not♥' 커버 영상 트윗으로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리트윗된 트윗' 2위, 2021년은 '금발 셀카' 트윗으로 '전세계에서 가장 많은 좋아요를 받은 트윗' 2위에 이름을 올리는 등 정국은 자신의 트윗으로 트위터에서 범접불가한 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