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6 원필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DAY6 원필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데이식스(DAY6) 원필이 멤버들로부터 응원을 받았다고 밝혔다.

원필은 7일 오후 온라인을 통해 첫 솔로 정규 앨범 '필모그래피(Pilmography)' 발매 기념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타이틀곡 '안녕, 잘 가'는 왈츠와 블루스가 결합된 발라드곡. 나와의 사랑으로 인해서 상대가 겪고 있는 아픔을 끊어내기 위해 원치 않은 이별을 고하는 슬픈 순간을 그렸다.

이날 원필은 "DAY6 멤버들 모두가 앨범을 만드는 과정이 얼마나 힘든지 알기 때문에 준비할 때부터 고생한다고 했다. 준비하고 있을 때도 고생 많다고 해줬다"고 말했다.

이어 "솔로곡을 냈던 멤버들 중 도운이는 저한테 '형이라면 잘 해낼 것'이라고 응원해줬다. 영케이형 같은 경우는 혼자 활동까지 했기에 누구보다 이해해주면서 저에게 '부담갖지 말고 마음 편하게 먹고 활동하라'고 해줬다"고 덧붙였다.

원필은 그룹 활동, 유닛 활동, 솔로 활동의 큰 차이점에 대해 "저의 목소리로만 이루어진 앨범이라고 생각한다. 보컬적으로 신경이 많이 쓰였다. DAY6 유닛으로 활동할 때는 옆에 멤버들이 있었기 때문에 의지할 수 있었는데 솔로는 그렇지 못 한다는 게 아쉬운 것 같다"고 털어놨다.

또한 "몰랐었는데 대기하는 시간이나 준비하는 시간에 장난치면서 아무것도 아닌 이야기에 웃고 다같이 떠들고 하는 게 정말 재밌고 행복한 시간이었다. 혼자 활동할 때는 그런 시간이 없어서 아쉽다"고 전했다.

한편 원필은 이날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필모그래피(Pilmography)'를 발매한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