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음집 앨범
성시경 '곁에 있어준다면'
가슴 아픈 러브스토리
'설강화' / 사진 = 드라마하우스스튜디오 ∙ JTBC스튜디오 제공
'설강화' / 사진 = 드라마하우스스튜디오 ∙ JTBC스튜디오 제공
'설강화'가 OST 온라인 컴필레이션 앨범으로 드라마의 짙은 감동을 이어간다.

JTBC 토일드라마 '설강화 : snowdrop'(극본 유현미 연출 조현탁, 이하 '설강화')’의 컴필레이션 음반이 5일 오후 6시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설강화'는 흥미진진한 전개와 뗄 수 없는 합을 발휘한 다채로운 장르의 OST로 마니아층의 큰 사랑을 받았다.

이번 컴필레이션 앨범은 김태성 음악 감독의 총괄 프로듀싱 하에 성시경의 '곁에 있어준다면'을 메인으로 글로벌한 인기를 얻고 있는 제이미 밀러의 'Wishes (위시즈)'를 서브 타이틀곡으로 담아냈다. 여기에 서로에게 희망이 되어준 두 청춘의 뜨거운 사랑을 '희망'이란 꽃말을 지닌 설강화에 빗대어 그려낸 메인 스코어 음원 'Snowdrop (스노우드롭)' 또한 서브 타이틀곡으로 담긴다.

이밖에도 작곡가 제휘와 싱어송라이터 김희원이 공동 작업한 'Friend (프렌드)', 제휘의 'Looks like a real thing (룩스 라이크 어 리얼 씽)', 케빈오의 '기억이란 사랑보다'까지 드라마 방영과 함께 정식 발매된 가창곡이 수록된다. 이밖에도 주인공의 감정선과 극의 전개를 충실히 이끈 스코어 음원까지 총 40개의 트랙으로 시청자들의 귀를 즐겁게 할 예정이다.

개성 넘치는 음색으로 극의 탄탄한 전개를 충실하게 이끌어 간 보컬들의 가창곡 외에도 주인공의 감정선과 극의 전개를 충실히 이끈 스코어 음원, 극 중에서 배우가 직접 선보인 만큼 그 의미가 남다른 트랙까지 한번에 만날 수 있어 드라마 마니아들의 뜨거운 호응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긴장감 넘치는 전개 속에도 피어난 가슴 아릿한 사랑이야기를 그려내며 매회 호기심을 자극한 '설강화'의 OST는 총 40개의 트랙이란 풍성한 구성으로 드라마 종영의 여운을 달랠 전망이다.

한편, 드라마의 감동을 다시 한번 안겨줄 '설강화'의 컴필레이션 앨범 전곡은 5일 오후 6시부터 감상할 수 있다.

신소원 텐아시아 객원기자 newsinfo@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