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빌리프랩
사진제공=빌리프랩


그룹 ENHYPEN(엔하이픈)의 새 앨범 ‘DIMENSION : ANSWER’에 외신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미국 음악 매체 컨시퀀스(Consequence)는 정규 1집 리패키지 앨범 ‘DIMENSION : ANSWER’를 발매하고 타이틀곡 ‘Blessed-Cursed’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엔하이픈에 대해 "ENHYPEN은 하이픈(-)을 활용한 타이틀곡 작명을 지속했다. 이번 곡은 조금 더 에지 있는 모습을 보여 주는 새로운 방향성의 곡"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중독성 강한 비트와 강렬한 분위기의 ‘Blessed-Cursed’는 방탄소년단의 초기를 연상케 한다. (이 곡으로) 칼군무를 펼치는 것이 목표였다면 이들은 완벽하게 성공했다"고 극찬했다.

외신은 세기말 감성과 강렬한 퍼포먼스 등을 내세운 'Blessed-Cursed' 뮤직비디오에도 주목했다. 빌보드(Billboard)는 "안무를 중점적으로 다뤘던 1990년대~2000년대 초 보이그룹들의 뮤직비디오처럼 ENHYPEN은 이번 뮤직비디오에서 다채로운 공간, 완벽히 조율된 안무와 미래 지향적이었던 당시 패션에서 영감을 얻은 의상을 번갈아 보여 주었다"고 전했다. .

특히 엔하이픈이 데뷔곡 ‘Given-Taken’부터 이번 타이틀곡 ‘Blessed-Cursed’까지 자신들의 이야기를 타이틀곡에 담아 내는 데 대한 호평도 나왔다. 영국 음악 매거진 NME는 "ENHYPEN은 지금까지 매 앨범 일관되게 자신들의 경험을 드러내고, 그 경험들을 심오하게 고민해 왔다. 그들이 아이돌로서 ‘새로운 세상’을 헤쳐 나가는 것일지 모르지만, 그들의 이야기는 바로 당신의 인생에도 적용될 수 있다"며 "ENHYPEN은 새 앨범을 통해 함께 해답을 찾아 나서기를 제안하며 지속적으로 대중과 유대감을 쌓고 있다"고 호평했다.

자신들의 이야기가 담긴 음악은 물론, 세기말 감성을 더한 뮤직비디오와 ‘무결점 칼군무’가 돋보이는 정규 1집 리패키지 앨범 ‘DIMENSION : ANSWER’로 외신들로부터 음악과 퍼포먼스를 인정받은 엔하이픈이 앞으로 어떤 성적을 이어갈지 기대된다.

우빈 텐아시아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