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X 배진영 /사진제공=C9엔터테인먼트
CIX 배진영 /사진제공=C9엔터테인먼트


그룹 씨아이엑스(CIX) 배진영이 태국과 싱가포르 합작 영화에 캐스팅됐다.

13일 소속사 C9엔터테인먼트는 "배진영이 태국과 싱가포르 합작 영화에 캐스팅되어 촬영에 임하고 있다"고 밝혔다.

배진영은 이번 영화에서 메인 리드 롤(주연)을 맡아 첫 스크린 진출에 나선다. 또한 싱가포르의 인기 배우 XU BIN, DAMIEN TEO 등과 연기 호흡을 맞춘다.

앞서 드라마 '@계정을 삭제하였습니다'를 통해 첫 연기에 도전한 배진영은 '연기돌'로서 가능성을 입증했다. 특히 해당 작품은 일본 OTT 플랫폼 아베마TV(Abema TV)에서 한국과 중국 카테고리 1위를 차지하며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이 가운데 배진영은 태국과 싱가포르 합작 영화에 출연하며 새로운 도전을 이어간다. 국내를 넘어 해외 팬들의 마음을 저격하며 존재감을 각인시킬 배진영의 글로벌한 행보에 기대감이 높아진다.

한편 배진영이 속한 CIX는 지난해 발매한 첫 번째 정규 앨범 ''OK' Prologue : Be OK(오케이 프롤로그 : 비 오케이)'를 통해 벅스 실시간 음원 차트 1위 및 줄 세우기에 성공하고, 초동 판매량 11만 장을 돌파하며 자체 최고 기록을 썼다. 또한 이스라엘, 필리핀, 태국, 베트남, 터키, 인도네시아 등 다수 해외 지역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 상위권을 휩쓸며 커리어 하이 달성은 물론 글로벌 입지를 단단히 다졌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