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민호 /사진제공=호엔터테인먼트
장민호 /사진제공=호엔터테인먼트


가수 장민호가 레트로트로 새로운 도전에 나선 가운데, 강렬한 중독성을 예고했다.

장민호는 지난 4일 공식 유튜브 계정을 통해 첫 번째 미니앨범 '에세이 ep.1'의 수록곡 '정답은 없다'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은 어둠 속에서 걸어 나오는 장민호의 모습으로 시작된다. 이어 환하게 켜진 조명 아래 신나는 비트에 맞춰 노래와 댄스를 선보이고 있는 장민호의 모습이 비춰지며 시선을 끈다.

또한 장민호는 블랙 슈트부터 화이트 트레이닝복까지 다양한 스타일링을 선보이며 남다른 소화력을 보여줬다. 특히 '사는 건 정답이 없어'라는 가사의 일부가 공개되며 곧 베일을 벗을 완곡에 대한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에세이 ep.1'은 장민호가 지난 8월 발매한 디지털 싱글 '사는 게 그런 거지' 이후 약 5개월 만에 발매하는 신보이자 데뷔 후 처음 선보이는 미니앨범. '에세이'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장민호가 손글씨로 써내려간 앨범에 대한 소회도 만나볼 수 있다.

'정답은 없다'는 레트로 뮤직의 선두주자 뮤지가 프로듀싱을 맡은 곡으로, 80년대 유로 댄스 장르를 트로트와 결합해 '레트로트'라는 새로운 사운드를 완성했다. 모든 세대의 공감을 아우르는 댄서블하고 중독성 있는 음악으로 리스너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전망이다.

한편 장민호의 첫 번째 미니앨범 '에세이 ep.1'은 오는 6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