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스틴 비버 출격…2021년 마무리는 '2022 Weverse Con'


2021년의 마무리는 하이브 레이블 가수들과 함께다.

하이브(HYBE) 주최 글로벌 음악축제 '2022 Weverse Con [New Era]'(이하 '2022 Weverse Con')가 오늘(31일) 오후 5시 30분부터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다.

‘2022 Weverse Con’은 범주(BUMZU), 다운(Dvwn), ENHYPEN(엔하이픈), 프로미스나인, 저스틴 비버(Justin Bieber), 이현, 세븐틴,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등 글로벌 아티스트들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공연이다. 저스틴 비버의 특별 무대, 세븐틴의 색다른 편곡 무대, ENHYPEN과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연준의 ‘Blockbuster (액션 영화처럼) feat. 연준 of TOMORROW X TOGETHER’ 첫 합동 무대, 범주의 신곡 발표 등 역대급 세트리스트가 팬들을 기다리고 있다.

‘Weverse Con’은 ‘New Year’s Eve Live’의 새로운 이름으로, 팬과 아티스트가 함께하는 위버스의 새해 카운트다운 콘서트이다. 한 해의 끝과 새해의 처음이 맞닿는 순간을 함께한다는 의미를 담아 새해 카운트다운 축하 행사도 진행된다. 다만, 올해 새해 카운트다운 행사는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조치 시행으로 인해 공연 종료 후 유튜브로 별도 송출될 예정이다.

‘New Era’를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공연에서 아티스트들은 음악과 퍼포먼스 등 다양한 방식을 통해 자신들만의 ‘새 시대’를 표현하고 공유한다.

팬과 아티스트가 쌍방향으로 소통하는 미니 팬미팅 형식의 콘텐츠 ‘밋 앤 그릿(MEET&GREET)’, 올해 공연의 주제와 메시지를 더 깊은 울림으로 전달하는 시간인 서태지 헌정 무대 등 풍성한 볼거리가 마련된다. 새로운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고 소신을 담아 시대를 노래한 뮤지션 서태지의 음악을 재해석한 헌정 무대에서는 참여 아티스트들이 ‘서태지 밴드’의 라이브 세션과 함께 무대를 펼칠 예정이다.

또한, 이번 공연은 5개의 멀티 스테이지, 아티스트별로 최적화한 연출, 화려한 무대 세트 등을 통해 보는 재미를 더한다. 관련 당국의 승인 아래 공연장 방역지침상 객석 간 거리두기 좌석제에 따라 진행되는 오프라인 공연에서 팬과 아티스트들이 함께 호흡하며 공연을 완성할 예정이다.

시청권의 다변화를 위해 온라인 라이브 스트리밍에도 생생한 현장감을 전달하는 HD 고화질에 540p 싱글뷰가 제공된다. 특히, 6개의 앵글을 한 스크린에 띄워 시청자가 원하는 화면을 실시간으로 선택해 볼 수 있도록 하는 ‘멀티뷰(HD)’ 서비스는 더욱 풍부한 공연 관람 경험을 제공한다.

우빈 텐아시아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