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T the beat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GOT the beat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SM엔터테인먼트 프로젝트 유닛 갓 더 비트(GOT the beat)'가 갓 퍼포머의 면모를 자랑한다.

30일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유닛 GOT the beat는 곡 '스텝 백(Step Back)으로 퍼포먼스 장인들의 매력을 뽐낼 예정이다.

GOT the beat는 SM 소속 여성 아티스트들이 테마별로 새로운 조합의 유닛을 선보이는 프로젝트. '걸스 온 탑(Girls On Top) 첫 유닛으로, 보아를 비롯해 소녀시대 태연과 효연, 레드벨벳 슬기와 웬디, 에스파 카리나와 윈터 등 K팝 전 세대를 아우르는 7명 멤버들로 구성됐다.

'Step Back'은 반복되는 베이스와 악기의 변주가 중독적인 힙합 R&B 곡. 가사에는 연인과의 사랑에 있어 자존감 높은 여성의 모습을 직설적인 표현들로 담았다.

특히 'Step Back' 퍼포먼스는 곡 제목과 가사 내용에 맞춰 쿨하고 시크한 분위기의 안무로 구성, 경고하는 듯한 포인트 손동작, 압도적인 포스가 느껴지는 대형 등이 어우러져 있다. 이에 퍼포먼스 갓 조합으로 뭉친 7명 멤버들의 역대급 시너지를 엿볼 수 있을 전망이다.

이번 퍼포먼스는 세계적인 안무가 카일 하나가미(Kyle Hanagami)와 키엘 투틴(Kiel Tutin), 레이나(ReiNa) 등이 함께 작업해 완성도를 높였다. 신곡 음원 발표에 앞서 내년 1월 1일 개최되는 전 세계 무료 온라인 콘서트 'SMTOWN LIVE 2022 : SMCU EXPRESS@KWANGYA' 스페셜 무대로 공개된다.

한편 GOT the beat의 곡 'Step Back'은 내년 1월 3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