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FNC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FNC엔터테인먼트


밴드 FT아일랜드(이홍기, 이재진, 최민환)가 오늘(10일) 새 앨범 'LOCK UP'으로 컴백한다.

FT아일랜드는 10일 오후 6시 여덟 번째 미니 앨범 'LOCK UP'의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말이 안 돼(Unthinkable)'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FT아일랜드가 군 제대 이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앨범이다.

특히 FT아일랜드는 'LOCK UP'을 통해 전매특허 감성 록발라드를 선보인다. 이전까지 보여줬던 '사랑앓이' '지독하게' 등 다수의 히트곡의 계보를 새 앨범의 타이틀곡 '말이 안 돼(Unthinkable)'가 이어간다. 호소력 짙은 이홍기의 목소리와 애절한 밴드 사운드가 깊은 여운을 준다.

FT아일랜드는 'LOCK UP'으로 이별 후 연인과의 기억을 판도라의 상자에 가둬버린, 아픈 사랑의 순간을 그려냈다. 신곡 ‘말이 안 돼 (Unthinkable)’는 사랑하는 이와의 이별을 받아들이고 싶어도 인정할 수 없는 현실적인 심정을 담아낸 곡이다.
사진제공=FNC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FNC엔터테인먼트
또한 '말이 안 돼 (Unthinkable)' 뮤직비디오에서는 10주년 스페셜 디지털 싱글 '사랑앓이(With 김나영)' 뮤직비디오에 출연했던 배우 김지은이 등장해 이홍기와 이별 전에 행복했던 시간을 연기하며 또 다른 재미를 전한다.

올해로 데뷔 15년 차로 멤버 전원이 군 복무를 마치고 돌아온 FT아일랜드는 더욱 거침없이 열일 행보를 이어 간다. 2년 2개월 만에 발표하는 이번 앨범 ‘LOCK UP’은 여전히 밴드로서 뛰어난 음악적 역량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뮤지컬, 예능 등 다방면에서 활약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우빈 텐아시아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