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정국 / 사진제공=빅히트뮤직
방탄소년단 정국 / 사진제공=빅히트뮤직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2021년 유튜브 '최다' 검색 K팝 남자 아이돌 1위에 오르며 '소셜 제왕'의 초강력 위력을 또 한번 입증했다.

최근 미국 K팝 전문 매체 케이팝 스타즈(KpopStarz)는 2021년 현재까지 유튜브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K팝 남자 아이돌 톱 10인을 주목해 보도했다. 또 인도네시아 매체 셀러브릿토크(Selebritalk)는 2021년 유튜브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K팝 남자 아이돌 톱 50인, 라인 투데이(LINE TODAY)는 유튜브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K팝 남자 아이돌 10인을 기사로 보도했다.
방탄소년단 정국, 올해 유튜브 '최다' 검색 K팝 남자 아이돌 1위 'K팝 인기 최강자'
해당 매체들에 따르면, 유튜브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K팝 남자 아이돌 1위는 방탄소년단 정국으로 나타났다.

유튜브는 K팝 아이돌의 인기가 어느 정도인지 정확한 척도로 여겨진다고 게재하며 올해 유튜브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K팝 남자 아이돌은 방탄소년단의 정국이라고 '케이팝 스타즈'는 전했다. 또한 정국이 항상 '가장 많이 검색된' 목록에서 높은 점수를 받고 있으며 방탄소년단에서 가장 유명한 이름 중 하나로 여겨진다고 소개했다.

셀러브릿토크도 아이돌의 인기도를 평가하는 방법은 구글과 유튜브의 검색 분석이 가장 객관적이고 정확한 결과일 것이라고 말하며 유튜브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K팝 남자 아이돌을 1위부터 50위까지 발표했고 정국이 1위에 올랐다.

라인 투데이는 올해 유튜브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남자 K팝 아이돌은 방탄소년단 정국이라고 말하며 이는 인기를 증명하는 것이라고 게재했다. 더불어 라이브 방송 및 모든 활동을 하는 정국의 움직임은 아미들을 열광케 한다고 설명하며 정국의 압도적인 인기에 따라 그의 행보 하나 하나에도 폭발적인 관심이 쏠리고 있음을 강조했다.

앞서 정국은 2016년부터 2020년 '5년 연속' 유튜브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K팝 아이돌 1위의 기록을 보유하고 있어 범접불가, 멈출 줄 모르는 K팝 인기 최강자의 질주를 이어가고 있다.

정국은 세계 최대 검색 엔진 구글(Google)에서 '5년 연속' 최다 검색 K팝 아이돌 1위, 트위터에서는 2017년, 2018년 '한국에서 가장 많이 리트윗된 인물' 1위, 2019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리트윗 된 트윗' 1위, 2020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리트윗된 트윗' 2위에 선정, '핀터레스트'의 미국, 영국, 캐나다 지역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K팝 아이돌, 텀블러에서 3년 연속(2018~2020년) K팝 스타 1위, 틱톡 전세계 개인 인물 해시태그 조회수 1위 등 전세계 많은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각종 소셜 미디어의 왕좌를 모조리 휩쓸고 있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