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디너리 히어로즈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엑스디너리 히어로즈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전원 Z세대로 뭉친 JYP엔터테인먼트 신인 밴드 엑스디너리 히어로즈(Xdinary Heroes)가 당차게 가요계에 데뷔한다.

엑스디너리 히어로즈는 6일 데뷔 기념 온라인 프레스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들은 이날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Happy Death Day'를 발매한다.
엑스디너리 히어로즈 주연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엑스디너리 히어로즈 주연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엑스디너리 히어로즈는 "꿈에 그리던 데뷔를 할 수 있어 굉장히 설렌다. 꿈에 첫 발을 디딘 엑스디너리 히어로즈에게 따뜻한 응원과 많은 격려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멤버 오드는 "데뷔를 하게 된 지금도 긴장된다. 꿈만 같다. 저희가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는 마음이 크기 때문에 앞으로도 예쁘게 봐주셨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드러냈다.
엑스디너리 히어로즈 준한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엑스디너리 히어로즈 준한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정수는 "데뷔 후 첫 활동이라 설레기도 하고 기대도 된다. 한편으로는 떨리기도 한다. 세상에 없던 엑스디너리 히어로즈만의 색깔을 보여드리는 게 이번 활동의 목표다. 매 진심, 최선을 다해 엑스디너리 히어로즈만의 무대들을 보여주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그룹명 엑스디너리 히어로즈는 Extraordinary Heroes(엑스트라오디너리 히어로즈)를 줄여 완성했으며 "누구나 영웅이 될 수 있다"는 메시지를 품고 있다. 이와 관련해 엑스디너리 히어로즈는 "평범함 속에 숨겨진 영웅이 모여 음악을 전하는 포부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엑스디너리 히어로즈 가온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엑스디너리 히어로즈 가온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이어 "(그룹) 이름은 저희 회사 직원들께서 열심히 고민 끝에 많은 시간 들여서 지어줬다. 처음 들었을 때 조금 길고 발음하기 어렵지 않을까 걱정도 있었다"며 "금방 입에 붙고 특색 있는 이름이 저희 그룹 정체성이 된 것 같아 애정을 가지고 있다. 처음 들으시는 팬분들도 조금 있으면 점차 스며들 수 있는 이름이 되지 않을까 싶다"고 덧붙였다.

첫 디지털 싱글과 동명인 타이틀곡 'Happy Death Day'는 생일 파티에 초대되어 앞에서는 웃으며 축하를 건네다가 뒤돌아 서면 표정이 변하는 이중성을 가진 사람들의 심리를 풍자하는 곡. 멤버 정수와 가온이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
엑스디너리 히어로즈 건일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엑스디너리 히어로즈 건일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엑스디너리 히어로즈는 타이틀곡에 대해 "강렬하고 신선한 매력으로 가득한 곡"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 곡을 통해 엑스디너리 히어로즈만의 색깔을 확실하게 보여드리고 싶다. 생일을 축하해 주는 말이 진심인지 가식인지에 대해 저희의 생각을 풀어낸 곡이다. 궁극적으로 가식과 위선을 풍자한 내용으로 Z세대의 당찬 모습을 담았다"고 했다.

이들의 정체성은 세상에 없던 색깔이다. 엑스디너리 히어로즈는 "화려한 사운드와 한 번 보면 잊히지 않는 인상 깊은 비주얼과 강력한 밴드 퍼포먼스 그리고 변신 전후가 확실히 다르다"고 강조했다. 뿐만 아니라 "세상에 없었던 엑스디너리 히어로즈만의 색깔이 저희의 정체성이라고 생각한다. 저희 멤버들이 작사, 작곡에 참여했고 악기 레코딩까지 한다. 앞으로 선보일 음악이 정체성이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엑스디너리 히어로즈 오드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엑스디너리 히어로즈 오드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JYP엔터테인먼트 아티스트 레이블 스튜디오 제이(STUDIO J)가 데이식스(DAY6)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보이밴드 엑스디너리 히어로즈다. 데이식스와 엑스디너리 히어로즈와의 차별점은 무엇일까.

"데이식스 선배님들과 같이 언급되는 것 자체만으로도 큰 영광이다. 데이식스 선배님들은 '모든 순간을 노래하는 밴드'라는 수식어를 얻었다. 일상의 모든 감정과 순간을 서정적인 멜로에 가사로 표현했다. 저희는 더 강렬하고 다크한 음악적 색채를 가진 게 특색이다. 멤버 전원이 Z세대인 만큼 당당히 전할 메시지가 키포인트가 되지 않을까 싶다."
엑스디너리 히어로즈 정수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엑스디너리 히어로즈 정수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마지막으로 엑스디너리 히어로즈는 "저희 음악을 듣는 모든 분들에게 '누구나 영웅이 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게 목표다"며 "또 새로운 장르의 탄생이라고 느낄 정도로 개성과 색깔 있는 음악을 들려드리고 싶다. 저희 악기 구성을 보면 풀밴드다. 이걸 잘 활용해서 음악 콘셉트를 비롯해 많은 방면에서 고유 명사로 불리고 싶다"고 전했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