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FNC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FNC엔터테인먼트


그룹 SF9 멤버 겸 배우 로운이 KBS2 월화드라마 ‘연모’ OST의 마지막 주자로 나선다.

23일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로운은 '연모' OST인 '안녕' 가창에 참여한다. 로운은 KBS2 월화드라마 ‘연모’에서 왕세자 이휘(박은빈 분)의 스승 정지운 역을 맡아 활약을 펼치고 있다.

잊을 수 없는 첫사랑과 이휘에게 알 수 없는 연모의 감정을 느끼는 인물을 연기하는 로운은 ‘연모’ OST PART.7 '안녕' 가창에 참여하며 애틋함의 정점을 찍을 예정이다.

‘안녕’은 좋은 기억, 슬픈 기억을 모두 뒤로하고 이휘에게 안녕을 말할 수밖에 없는 슬픈 운명에 대한 곡. 극 중 정지운의 마음을 읊조리듯 표현한 로운의 덤덤한 목소리가 곡의 쓸쓸한 분위기와 어우러진다.

이별을 노래하면서도 따뜻하고 덤덤한 로운의 보컬이 드라마 속 이뤄질 수 없는 사랑을 더욱 극대화시킨다. ‘연모’는 이휘와 정지운이 서로 연모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음에도 이들 앞에 놓인 운명의 굴레 속에 서로 잡힐 듯 잡히지 않는 서사를 만들어낸다.

한편 '연모'는 연일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하며 올 하반기 사극 열풍 중심에 있다. '연모' OST에는 SUPER JUNIOR-K.R.Y. (슈퍼주니어-K.R.Y.), 린, 백지영, 안다은, 브로맨스 (VROMANCE), 체리블렛 해윤도 참여했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