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실격OST (사진=JTBC 스튜디오 제공)
인간실격OST (사진=JTBC 스튜디오 제공)


멜로극의 거장 허진호 감독이 선보이는 ‘인간실격’의 다채로운 OST를 이제 정식 음반으로 만나볼 수 있다.


최근 종영한 JTBC 10주년 특별기획 ‘인간실격’의 적재적소에 삽입돼 극의 몰입감을 높이며 큰 호평을 받았던 OST 음반이 17일부터 정식 판매된다.


‘인간실격’ OST 음반에는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한차례 공개된 바 있는 개성 있는 보컬들의 가창곡부터 조성우 음악감독과 허진호 감독의 오랜 인연으로 결실을 맺은 스코어 음원까지 총 20개 트랙이 함께 수록된다.


먼저 청춘의 끝자락에 선 한 남자의 고민을 밀도 있게 풀어낸 하동균의 ‘혼잣말’을 시작으로 극 중 여주인공의 쓸쓸하고 처연한 마음을 가슴 아프게 표현한 손디아 (Sondia)의 ‘내게서 내가’, 두 주인공의 위태로운 감정선을 아름답게 노래한 김윤아의 ‘붉은 꽃그늘 아래서’, 어쿠스틱 사운드로 극의 서정적인 분위기를 더하는 하진의 ‘My Home (마이 홈)’까지 가창곡 4곡이 담긴다. 여기에 한 곡 한 곡 빚은 듯 주인공의 감정선과 극의 전개를 충실히 이끌며 드라마에 딱 들어맞는 감성을 선사한 스코어 음원 16곡이 포함된다.


특히 스코어 음악의 선율들은 ‘인간실격’ 극 전체를 완벽하게 아우르는 높은 몰입감을 선사하며 영화가 아닌 드라마에서도 통하는 조성우의 음악임을 입증해 시청자들의 뜨거운 호평을 모았다.


이와 함께 이번 OST 음반에는 드라마 속 놓칠 수 없는 순간을 생생하게 담아낸 포토북·포스트 카드·포토 카드 등 소장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굿즈로 구성되어 드라마 마니아층의 진한 여운을 책임질 전망이다.


미묘한 설렘과 성찰적 메시지를 버무린 스토리, 명품 배우들의 활약으로 화제를 모은 ‘인간실격’은 어둠 앞에서 마주한 두 남녀가 그리는 치유와 공감의 서사를 밀도 있게 그려냈다는 평을 얻으며 지난 10월 24일 종영했다.


한편 ‘인간실격’ OST 음반은 17일부터 각종 온라인 음반 사이트를 통해 정식 판매된다.


유정민 텐아시아 기자 hera2021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