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am (사진=문화창고 제공)
2am (사진=문화창고 제공)



2am이 컴백 첫 주 다방면에서 활약하며 대체 불가한 발라드 그룹이 됐다. .

2am은 4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5일 KBS2 '뮤직뱅크', 6일 MBC '쇼! 음악중심'에 출연해 새 미니앨범 'Ballad 21 F/W'(발라드 21 가을/겨울)의 더블 타이틀곡 '가까이 있어서 몰랐어'와 '잘 가라니' 컴백 무대를 선보였다.

7년 만에 완전체로 무대에 오른 2am은 모던하고 세련된 슈트 스타일링으로 한층 성숙해진 면모를 뽐냈다. 지금의 계절과 잘 어울리는 감미로운 목소리와 감성으로 무대를 꽉 채웠다.
특히, 2am은 서로의 눈을 바라보며 화음을 맞추는 등 돈독한 팀워크로 완벽한 하모니를 선사해 감탄을 불렀다. 한층 섬세해진 표현력과 자연스러운 표정 연기로 보는 이들의 몰입도를 높였다.

첫 번째 타이틀곡 '가까이 있어서 몰랐어'는 방시혁의 자작곡으로, 가까이 있어서 소중함을 몰랐던 이를 향한 그리움을 노랫말에 담아 냈다. 옛 감성의 감미로운 멜로디로 이별의 아픔을 표현, '죽어도 못 보내', '전활 받지 않는 너에게'에 이은 또 하나의 발라드 히트곡을 탄생시키며 최고의 시너지를 자랑했다.


두 번째 타이틀곡 '잘 가라니'는 2am을 제작한 박진영이 작사, 작곡한 곡이다. 사랑하는 사람에게 갑자기 이별을 통보받는 순간의 복잡한 마음을 풀어 낸 가사가 특징으로, 기승전결이 뚜렷한 드라마틱한 곡 구성을 통해 2am표 감성을 더욱 배가했다.

2am의 신보 'Ballad 21 F/W'가 특별한 이유는 이들이 7년 만에 완전체로 팬들 앞에 섰다는 데 있다. 자신들이 가장 잘할 수 있는 발라드 장르로 컴백한 2am은 신보 발매와 함께 음원 차트 1위에 등극한 데 이어 수록곡 전곡을 모두 차트인시켰다.


타이틀곡 '가까이 있어서 몰랐어'는 발매 8일째인 현재까지도 벅스 실시간 음원 차트에서 상위권을 유지, 리스너들의 음악적 갈증을 해소하며 하반기 가요계 발라드 열풍을 이끌고 있다.

2am은 또한 음악방송을 비롯해 음악 예능 프로그램, 라디오, 유튜브 등 다방면에서 종횡무진 활약하며 오랜 시간 완전체 컴백을 기다렸을 팬들에게 큰 선물을 안겼다. '쇼! 음악중심' 엔딩 포즈에서는 공식 팬클럽 'I AM'(아이엠)에게 손하트를 날리는 등 애정을 과시해 훈훈함을 자아낸 바, 2am이 따로 또 같이 그려 나갈 추후 음악 활동에 대해서도 귀추가 주목된다.



차혜영 텐아시아 기자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