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물고기뮤직
사진제공=물고기뮤직
가수 임영웅의 대표곡 중 하나인 '히어로(HERO)'가 발매 1주년을 맞았다.

지난해 11월 4일 정오 음원 사이트를 통해 '히어로'의 음원이 공개됐다. '히어로'는 발매 직후 멜론, 지니, 벅스 등 주요 음원사이트 음원차트 상위권에 안착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히어로'는 웅장한 느낌의 브리티시 팝 장르 곡. 임영웅은 '히어로'를 자연스럽게 소화해 내며 트로트 장르에 국한되지 않는 음악적 스펙트럼을 증명했다. 임영웅은 부드러운 음색과 가창력을 뽐내며 귀를 사로잡았다.
사진제공=뉴에라프로젝트
사진제공=뉴에라프로젝트
특히 '나를 믿고 가 오 거친 세상이지만'이라는 가사로 팬들을 위로하는데, 언제나 밝고 선한 영향력을 선사해온 임영웅의 이름과도 자연스럽게 연결되며 더욱 특별한 의미를 자아냈다.

뮤직비디오도 인상적이다. 뮤직비디오는 녹음 부스에서 진지하게 '히어로' 작업에 임하는 모습과 촬영장 스케치를 담았는데 각각의 분위기에 맞춰 다변화하는 임영웅의 이미지가 팔색조처럼 펼쳐진다.
사진제공=뉴에라프로젝트
사진제공=뉴에라프로젝트
특히 임영웅은 '히어로'로 차트뿐만 아니라 무대로 좋은 예를 남겼다.

MMA(멜론뮤직어워드)측에 따르면 지난해 '히어로'로 축하 무대를 꾸민 임영웅은 코로나 시국에 걸맞은 비대면 온라인 무대의 좋은 예로 꼽힌다. ‘히어로’를 통해 샹들리에 등 화려한 세트, 360도 무대 구성 등으로 잠시도 눈을 뗄 수 없는 완성도 높은 퍼포먼스를 완성했다.

우빈 텐아시아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