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이지스타, A TEAM 엔터테인먼트)
(사진=제이지스타, A TEAM 엔터테인먼트)


걸그룹 버가부(bugAboo, 초연 유우나 레이니 지인 은채 시안)가 타이틀곡 ‘bugAboo’(버가부)로 대세 굳히기에 나섰다.


지난 1일 버가부의 타이틀곡 ‘bugAboo’(버가부)의 뮤직비디오가 공개 일주일 만에 1000만 뷰를 돌파, 최고 기록으로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지난달 25일 오후 6시에 공개된 ‘bugAboo’(버가부) 뮤직비디오는 공개 14시간 만에 100만 뷰를 기록, 핫 루키의 탄생을 알린 바 있다.


특히 1000만 뷰를 달성한 버가부의 타이틀곡 ‘bugAboo’ 뮤직비디오는 판타지 영화 같은 영상미와 남다른 스케일을 자랑하며 끝없는 상승세를 기록 중이다. 뮤직비디오는 초호화 스포츠카부터 컬러풀한 색감, 의문의 유령까지 등장해 티저부터 화제를 모았던 바, 공개 후 뮤직비디오 리액션 영상이 쏟아지는 등 폭발적인 반응이 계속되고 있다.


이와 함께 해외 언론들도 화제성에 집중 조명, 버가부를 향한 인터뷰 요청이 쇄도하고 있다. 버가부는 공식 SNS 채널 팔로워 2300만을 지닌 ‘Reuters’와 팔로워 633만을 보유한 ‘BuzzFeed’와 같은 유명 매체는 물론, ‘NME’, ‘PopWrapped’와 해외 커뮤니티 사이트 ‘Reddit’ 등에서도 인터뷰를 요청받으며 뜨거운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이처럼 글로벌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버가부는 앞서 데뷔 전부터 틱톡 조회수 2000만 뷰를 돌파하는 등 완성형 아이돌로서의 저력을 입증한 바 있다. 독보적인 기록을 보여주고 있는 버가부가 2주차 활동에서는 어떠한 매력을 펼쳐 보일지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한편 버가부의 타이틀곡 ‘bugAboo’는 이탈리아풍 웨스턴 사운드와 K-POP(케이팝)이 결합된 독특한 장르의 매력적이고 활기찬 곡으로 새로운 세계로 떠난 버가부(bugAboo)의 모험기를 그려냈다. 마치 안장에 뛰어올라 말을 타는 모습을 연상시키는 곡 분위기와 주체적이고 말을 건네는 듯한 가사는 버가부(bugAboo)와 함께 새로운 세계로 이동하는 것 같은 기분을 느끼게 한다.


2주차 활동에 들어선 버가부(bugAboo)는 방송을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로 글로벌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이준현 텐아시아 기자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