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Label SJ)
(사진=Label SJ)

슈퍼주니어-D&E가 대망의 국내 첫 번째 정규 앨범 ‘COUNTDOWN’(카운트다운)을 발매한다.


슈퍼주니어-D&E의 정규 1집 ‘COUNTDOWN’ 전곡 음원은 오늘(2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며, 타이틀 곡 ‘ZERO’(제로) 뮤직비디오도 같은 시각 유튜브 및 네이버TV SMTOWN 채널 등에서 만날 수 있다.


새 앨범 ‘COUNTDOWN’은 시작이나 발사 순간을 0으로 하고 계획 개시의 순간부터 시, 분, 초를 거꾸로 세어 가는 행위를 의미하며, 지난 10년의 시간을 토대로 슈퍼주니어-D&E가 새롭게 다시 시작한다는 뜻을 담아냈다.


이에 슈퍼주니어-D&E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타이틀 곡 ‘ZERO’는 에너제틱한 리듬, 키보드의 플럭 사운드가 돋보이는 일렉트릭 힙합 장르로 멤버 동해가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더불어 신곡 ‘ZERO’ 뮤직비디오는 오락 중이었던 두 멤버가 게임 시작과 동시에 가상 속 세계에 빨려 들어가고, 가상의 공간에서 펼쳐지는 승부 끝에 결승선을 지나 마침내 현실 세계로 돌아오게 되는 내용을 감각적인 영상으로 표현해 호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슈퍼주니어-D&E는 정식 앨범 발매 1시간 전인 금일(2일) 오후 5시부터 슈퍼주니어 유튜브 채널에서 카운트다운 라이브를 진행, 글로벌 팬들과 가깝게 소통할 예정이다.


이준현 텐아시아 기자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