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그룹 에스파(aespa)가 신곡 '새비지(Savage)'로 멜론 일간 차트 1위에 올랐다.

에스파 첫 미니앨범 타이틀곡 '새비지'는 11일자 멜론 일간 차트에서 1위를 차지, 이는 지난 싱글 '넥스트 레벨(Next Level)'에 이어 두 번째 기록으로 '신흥 음원퀸'다운 파워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번 앨범은 공개 직후부터 현재까지 멜론을 비롯해 지니, 벅스, 플로 등 주요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한터차트, 신나라레코드, 교보문고, 가온 리테일 앨범 차트 등 각종 음반 차트에서도 일간은 물론, 주간 1위를 차지하며 인기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더불어 에스파는 오는 14일 Mnet ‘엠카운트다운’, 16일 MBC ‘쇼 음악중심’ 등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해 '새비지' 무대를 펼칠 예정이다.

타이틀곡 '새비지'는 에스파와 아바타 ‘ae’(아이)가 조력자 ’nævis’(나이비스)의 도움으로 광야(KWANGYA)로 나아가 '블랙맘바(Black Mamba)와 맞서는 세계관 스토리를 가사로 흥미롭게 담았으며, 멤버들의 개성 있는 랩과 파워풀한 애드리브는 물론 중독성 있는 훅과 추임새가 인상적인 곡이다.

또한 강렬한 어택감의 드럼, 베이스를 중심으로 한 트랩 장르의 곡인 만큼, 퍼포먼스 역시 '블랙맘바'와의 싸움에서 한층 더 여유롭고 강해진 에스파의 모습을 보여주는 안무로 구성되어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

우빈 텐아시아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