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지민, '초대형 카잔 아레나+BC FUTURIS+옐친 센터'조명쇼...러시아는 '지민월드'


방탄소년단 지민의 생일을 기념한 조명쇼가 유럽 최대이자 러시아 초대형 랜드마크 곳곳에서 진행된다.
방탄소년단 지민, '초대형 카잔 아레나+BC FUTURIS+옐친 센터'조명쇼...러시아는 '지민월드'
러시아 타타르스탄 공화국 수도 카잔에 위치한 유럽 최대 규모인 ‘카잔 아레나 스타디움’(Kazan Arena stadium)이 지민의 생일 축하 영상으로 가득 채워진다.

초대형 FULL HD 미디어 패널이 설치된 카잔 아레나 스타디움은 영국 웸블리 스타디움과 같은 곳에서 디자인해 더욱 유명한 유럽 최대 경기장이며, 수련(睡蓮) 모양을 모티브로 지어진 아름다운 외관이다.
이 곳에서 지민의 축하 영상이 송출, 잊을 수 없는 짐토버를 만들게 된다.

벨라루스 최대 미디어 파사드 ‘BC FUTURIS’에서도 지민의 생일 축하 영상이 송출된다.

지리적 위치와 넓은 시야가 확보된 이곳은 사방에 미디어 패널이 설치되어 건물 전체가 거대한 입체적 화면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민의 영상 송출시, 화려하고 환상적인 조명 효과로 모든 이들을 매혹시킬 최적의 장소로 꼽힌다.
방탄소년단 지민, '초대형 카잔 아레나+BC FUTURIS+옐친 센터'조명쇼...러시아는 '지민월드'
마지막은 러시아 예카테린부르크의 옐친 센터에서 생일 축하 영상의 대미를 장식한다.

러시아 초대 대통령 ‘보리스 옐친’(Boris Yeltsin)을 기념하는 ‘옐친 센터’는 미술관과 박물관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웅장한 규모와 기하학적 건축물로 건물 전체가 거대한 미디어 스크린으로 되어있는 명소다.

사설이 아닌 국가의 관리물인 옐친 센터에서 지민의 생일 축하 프로젝트를 진행하기까지 엄청난 노력이 필요한 대형 이벤트인 만큼, 지민을 향한 세계 팬들의 무한한 사랑이 깊이 느껴지는 부분이며 그만큼 생일인 13일 전격 공개될 압도적 장관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상상초월의 역대급 축하 서포트를 기획한 팬들은 “많은 사람들에게 지민에 대한 사랑을 전하고 싶고, 지민을 더 빛나게 해주고 싶다”는 서포트 진행 소감을 밝히며 “프로젝트 진행 후 남는 금액은 기부로 좋은 일에 쓰일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지민의 생일을 앞두고 미국 팬들의 릴레이 기부도 이어지고 있다.

지민의 미국 팬 베이스 'ParkJiminUSA'는 음식, 물, 에너지 및 기후와 같은 전 세계의 즉각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연구하는 세계자원연구소(WorldResources)와 자연 재해로 피해를 입은 사람들에게 식사를 제공하는 월드 센트럴 키친(World Central Kitchen)에 박지민의 이름으로 기부했다.

미국 아동 학대 방지(Prevent Child Abuse America) 기부에 이어 도움이 필요한 어린이들에게 장비, 의류 및 신발을 제공하여 스포츠 활동을 돕는 'goodsportsinc'과 가족을 위한 집을 짓거나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활동 하는 자선활동이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