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트의 남자' 임영웅, 9월 1주차 트롯픽 1위… 트롯 황태자의 거침없는 기록 행진
가수 임영웅이 트롯픽 위클리 투표 남성 가수 부문에서 9월 1주차 1위를 차지했다.

트롯스타 투표 웹서비스 '트롯픽'(trotpick)은 지난 30일부터 이번 05일까지 진행된 위클리 투표 결과를 공개했다. 투표 결과 남성 가수 부문에서 임영웅이 130만0060포인트로 1위에 올랐다. 2위는 14만7180포인트를 획득한 정동원, 3위는 11만2040포인트를 얻은 장민호 이었다.
'차트의 남자' 임영웅, 9월 1주차 트롯픽 1위… 트롯 황태자의 거침없는 기록 행진
임영웅은 최근 데뷔 5주년을 맞았다. 임영웅은 뛰어난 노래 실력과 훈훈한 외모뿐만 아니라 올바른 인성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음악 방송과 공연 무대뿐만 아니라 현재 TV조선 '사랑의 콜센타', '뽕숭아학당' 등 방송 활동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각종 차트와 설문조사에서도 1위를 차지하며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그는 방송뿐만 아니라 유튜브 등 SNS를 통해 팬클럽 영웅시대와 활발히 소통하고 있다.

임영웅이 압도적인 지지를 받는데는 팬덤 영웅시대가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임영웅이 30초 분량의 짧은 영상으로 팬들과 소통하는 채널 '임영웅 Shorts'가 구독자가 17만명을 돌파했다.

임영웅은 지난 2월 23일 '임영웅 1년전 연습실영상 [울면서후회하네] #Shorts' 영상을 올리며 이 채널의 운영을 시작했다. 임영웅X물고기뮤직 오피셜 채널 '임영웅 Shorts'는 개설 21일 만에 10만 구독자를 돌파하며 화제가 됐다.

'임영웅 Shorts'는 임영웅 공식 유튜브 채널 '임영웅'과는 또 다른 보는 재미가 있다. 30초 내외의 짧은 영상인 만큼 임영웅의 촬영 현장이나 연습 모습, 무대 직후 등 소소한 모습을 짤막하게 공개해 깨알 재미를 선사하기 때문이다.

공식 유튜브 채널 임영웅의 구독자가 121만명을 돌파한 상황에서, '임영웅 Shorts' 또한 17만명을 넘어서면서 두 채널의 구독자를 합하면 138만명을 훌쩍 넘는다.

특히 570여개의 영상을 보유중인 ‘임영웅’ 채널에는 1000만뷰가 넘은 영상이 총 15곡으로 확인됐다. ‘바램’ 커버 영상을 비롯해 ‘어느 60대 노부부 이야기’, ‘별빛같은 나의 사랑아’, ‘바램’, ‘울면서 후회하네’, ‘HERO’, ‘어느날 문듯’, ‘보라빛 엽서’, ‘미운사랑’, ‘노래는 나의 인생’, ‘일편단심 민들레야’ 등 뮤직비디오, 커버곡, 무대곡들이 1000만을 돌파했다. 해당 기록은 무서운 속도로 경신되고 있다.

신소원 텐아시아 객원기자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