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TOON STUDIO, 터보제이케이컴퍼니)
(사진=TOON STUDIO, 터보제이케이컴퍼니)


가수 김종국이 독보적인 보이스를 선사한다.

김종국이 가창한 네이버웹툰 '금혼령, 조선혼인금지령'(이하 '금혼령') OST 첫 앨범 '눈물을 훔친다'가 30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눈물을 훔친다'는 작품 속 서브 남주인공 ‘이신원’의 테마곡으로 여주인공 ‘소랑’을 떠나보내는 심정을 담아냈다. 보사노바를 기반으로 한 미디엄 템포이며, 그루브한 리듬 위에 어쿠스틱 기타의 서정적인 선율과 오케스트레이션이 돋보인다. 유니크한 음색을 지닌 김종국이 가창으로 참여해 가을 냄새가 물씬 풍기는 웰메이드 트랙을 완성시켰다.

'금혼령'은 천지혜 작가의 동명의 웹소설을 원작으로 팀 산책 작가들이 웹툰으로 각색한 작품이다. 2019년부터 매주 금요일 네이버웹툰에 연재되어 많은 인기를 끌었다. 과거 조선에서 왕비나 세자빈을 간택할 때 백성들의 혼인을 금하는 ‘금혼령’을 내린 설정으로 그려진다. 7년 전 세자빈을 잃고 폭군이 되어버린 왕 이헌에게 죽은 세자빈으로 빙의할 수 있다는 예소랑이 나타나 펼쳐지는 스토리다.

이번 OST는 ‘금혼령’에서 느껴지는 각 주인공들 간의 애절한 감정과 상황들을 모티브로 한다. 연인을 떠나 보내며 그녀가 흘릴 눈물까지 훔쳐와 자신이 아프겠다고 말하는 가사와 마이너한 곡 분위기가 어우러져 듣는 이로 하여금 눈물샘을 자극한다. MC THE MAX(엠씨더맥스), 레드벨벳, 볼빨간사춘기, 10CM 등 유수의 아티스트와의 작업으로 활발히 활동 중인 타이비언과 TOXIC(톡식) 김정우가 프로듀싱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김종국은 지난해 12월 싱글 '지우고 아플 사랑은..'로 8년 만의 가수 컴백을 알린 가운데 이번 OST 역시 그의 가창력이 돋보일 예정이라 음악 팬들의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한편 김종국이 부른 네이버웹툰 '금혼령' OST '눈물을 훔친다'는 30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이준현 텐아시아 기자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